세계 정복은 가능한가

오카다 토시오 · Humanities
200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3(18)
Rate
3.3
Average Rating
(18)
오타쿠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통해 오타쿠의 왕 오타킹에 등극한 오카타 토시오가 이번에는 세계 정복에 관심을 가졌다. 이 책에서는 ‘현실에서 세계 정복을 하게 되면 어떻게 될 것인가?’를 구체적으로 시뮬레이션해 보았다. 대체 ‘세계 정복’이란 무엇인가, 정말로 ‘세계 정복’은 가능한 것인가, 자신이 정복하는 입장이 되어서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다. 세계정복의 의의를 찾아본 뒤에 세계정복을 하려는 악당의 타입을 네 가지로 나누어 살펴본다. 세계정복을 위해 성심성의껏 뛸 부하를 확보하는 법, 세계정복의 필요자금 확보 방안, 세계정복의 전략까지 빼놓지 않고 검토한다. 과연 세계정복은 가능한가? 이 의문에 대한 놀라운 결론은 독자의 무릎을 치게 만들 것이다. 만화로 구상했으나 결코 허술하지 않다. 오카타 토시오의 문제작에 독자 여러분을 초대한다.

여기 우리 음악이 있다

더욱 뜨겁게 돌아온 15번째 축제!

2024 여우락 페스티벌 · AD

Rating Graph
Avg3.3(18)

여기 우리 음악이 있다

더욱 뜨겁게 돌아온 15번째 축제!

2024 여우락 페스티벌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3

Table of Contents

한국어판 작가 서문 들어가면서 _ 어째서 ‘세계 정복’인가? 1장 세계 정복의 목적 1. ‘가면 라이더’와 ‘북두의 권’의 경우 2. ‘세계 정복’의 네 가지 목적 첫 번째 _ 인류 절멸 두 번째 _ 돈이 가지고 싶어 세 번째 _ 지배당할 것 같으니 역으로 지배하기 네 번째 _ 악을 퍼뜨리기 그 외 _ 목적이 의미 불명 2장 당신은 어떤 지배자인가? 1. 인류는 달팽이를 지배하고 있다? 2. 지배자의 네 가지 타입 A타입 _ ‘올바른’ 가치관으로 모든 것을 지배하고 싶어 하는 마왕 스타일 B타입 _ 책임감이 강하고 부지런한 독재자 스타일 C타입 _ 혼자서 있는 대로 사치를 부리고 싶어 하는 바보 임금님 스타일 D타입 _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으면서 악의 매력에 잠겨 있고 싶어 하는 흑막 스타일 3장 세계 정복의 순서 1. 1단계 _ 목적 설정 2. 2단계 _ 인재 확보 3. 3단계 _ 자금 조달과 설비 투자 4. 4단계 _ 작전과 무장 5. 5단계 _ 부하의 관리와 숙청 6. 최종 단계 _ 세계 정복, 그 후 야경을 바라보면서 마시는 와인 동상과 교과서 ‘지배계급’의 형성 하렘의 역할 ‘후계자’라는 문제 4장 세계 정복은 가능한가? 1. ‘자기 혼자만 잘 먹고 잘사는 것’은 가능한가? 2. ‘지배’라는 것은 무엇인가? 3. ‘세계 정복’은 좋은 점이 없다? 4. 결론 _ 이것이 ‘세계 정복’이다! 작가 후기 역자 후기

Description

“결국 세계 정복은 가능하다!” 현대사회의 근본적인 문제를 짚어 낸 책 -주간문춘 週刊文春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에 끊임없이 등장하는 ‘세계 정복’ 그런데 대체 ‘세계 정복’이란 정말로 무엇인가? 당신이 지배자가 되면 어떤 타입이 될 것인가? 세계 정복을 위한 철저 가이드! 『세계정복은 가능한가?』 오타쿠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통해 오타쿠의 왕 오타킹에 등극한 오카타 토시오가 세계정복에 관심을 가졌다. 세계를 정복하려는 악당을 저지하는 수퍼히어로들에 대한 이야기는 셀 수 없이 많다. 그런데 세계를 정복하려는 악당에 대한 고찰은 지금까지 없었다. 왜? 세계를 정복한다는 것 자체가 폼나는 일이기 때문일 것이다. 세계를 정복한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한지? 그렇지만 일단 의문을 가지면 의심스러운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일단 세계를 정복하겠다는 악당들은 그 막강한 무력에 비해서 너무나 두뇌가 모자라다. 보고 있으면 답답할 지경으로 머리가 돌아가지 않는다. 더구나 세계를 정복하고 나면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도 잘 알 수가 없다. 모든 사람을 노예로 만들어버릴 테다, 라는 정도가 세계정복을 하려는 이유라면 좀 서글프다. 노예를 부리는 데까지는 가지 않겠지만 돈만 충분하면 과거 황제에 못지않은 삶을 살 수 있는 것이 바로 우리들이 살고 있는 자본주의 세상. 그런데 세계정복을 꿈꾸는 악당들이라면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재산을 가지고 있게 마련이다. 폭탄 하나 제대로 만들 능력이 없는 악당이라면 세계정복은 꿈꿀 수도 없다. 비밀기지로 공중요새나, 떠다니는 섬 정도는 가지고 있는 것이 당연하다. 그리고 돈이 곧 권력인 세상에서 부자라면 굳이 세계를 정복하겠다는 야망을 가질 리 없을 것이다. 돈과 권력이 목적이 아니라면 세계를 왜 정복하고 싶은 걸까? 영원히 역사에 남는 이름을 원하는 걸까? 거대 로봇을 보유한 악당이 로봇의 능력으로 우주개발에 앞장서기라도 한다면 악명이 아니라 아름다운 이름을 남기게 될 것이다. 이런 일을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저 천성이 비뚤어져서 남을 괴롭히는 것 이상의 생각은 못하는 것일까? 하지만 그런 사람이라면 부하들이 목숨을 걸고 충성을 바칠 리도 없을 것이다. 에서 오카타 토시오는 이런 모든 의문의 해답을 찾아본다. 악당이 세계정복을 하려는 목적을 네 가지로 분류해서 고찰한다. 이렇게 세계정복의 의의를 찾아본 뒤에 세계정복을 하려는 악당의 타입을 네 가지로 나누어 살펴본다. 이렇게 목적과 타입을 밝힌 뒤에 세계정복의 구체적 방안을 검토한다. 세계정복을 위해 성심성의껏 뛸 부하를 확보하는 법, 세계정복의 필요자금 확보 방안, 세계정복의 전략까지 빼놓지 않고 검토해본다. 이뿐이 아니다. 세계정복이 완성된 후의 전망에서 후계자 선정까지 그 무엇 하나 빼놓지 않는다. 이야말로 오타킹다운 잉여력의 처절한 발산! 그리고 이제 결론으로 넘어간다. 세계정복은 가능한가? 이 의문에 대한 놀라운 결론. 이것이야말로 상상을 초월하여 독자의 무릎을 치게 만들고 말 것이다. 만화에 나오는, 제대로 구상하지 않았기 때문에 허술해 보인 악당으로부터 세계에 대한 깊은 고민을 이끌어내는 오카타 토시오의 문제작 에 독자 여러분을 초대한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