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 재욱, 재훈 7
작가의 말 167
Where to buy
본 정보의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플랫폼에서 확인해 주세요.
Author/Translator
Comment
300+Table of Contents
Description
액션 히어로물이 주는 쾌감을 좋아한다. 〈캡틴 마블〉이 상영될 때는 기뻐하며 영화관으로 달려갔다. 그러나 우주에서 떨어진 생명체가 내 삶을 구원해주는 일은 아마 평생 일어나지는 않을 것 같다. 오히려 우리의 매일을 구하는 건 작고 우연한 상냥함이다. 《재인, 재욱, 재훈》에는 우연히 조그만 초능력을 갖게 된 삼 남매가 등장한다. 재인은 대전의 연구 단지에서, 재욱은 아랍 사막의 플랜트에서, 재훈은 교환학생으로 간 조지아의 염소 농장에서, 세 주인공은 초능력을 사용해 작은 변화를 만든다. 작고 소소해서 결국은 하나의 세계를 구하는 상냥함. 독자여러분의 곁에 그런 상냥함을 놓아둔다.






이진영
4.0
작가의 말로 120% 완성되는 소설. 가나다순의 출석번호 같이 대수롭지 않은 우연이 한 사람의 인생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이야기. - 사막 한가운데 모래 한톨만한 크기로 비춘 레이 저가 누군가의 일생을 혹은 집단의 일생을 바꿀 수 있다면. 터무니없는 상상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이만큼이나 다정한 판타지가 어디있을까.
3hree
4.5
내가 만약 소설을 최고로 잘 쓰게 해줄게, 누구 닮아갈래 라고 묻는 소설요정을 만난다면 정세랑이라고 할 것이다. 아직까진 너무 건강하고 기쁜 이야기라 소설에서만 이뤄질 수 있는 판타지들을 그녀는 아무렇지 않게 쓴다. 성실하게 세계를 바라보고 성실히 쓰는 삶. 인간이 줄 수 있는 사랑에 대한 믿음이 희미해진 채로 새해를 맞이했지만, 여전히 인간을 사랑하고 있다.
져니
4.5
그래도 내가 살면서 한명 정도는 구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된다.
이희조
3.0
마지막 작가의 말이 인상 깊었다. “가나다순의 출석번호같이 대수롭지 않은 우연이 한 사람의 인생에 끼치는 영향을 생각해보았다. 가장 가깝고 소중한 친구 하나를 그토록 아무렇지 않은 방식으로 얻었다. 아무것도 아닌 우연, 아주 조그만 초능력, 평범하고 작은 친절, 자주 마주치는 다정함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싶었다.” - 그 외에 단정하고 따뜻해서 마음에 드는 문장들이 있다. “산제이가 또 활짝 웃었다. 소리는 크게 내지 않으면서 활 짝 웃는 남자였다.” “그리고 다음 주에 올라갔더니 엄마가 새 양말 열 켤레를 사다놓은 게 있었다. 재인은 양말 건은 넘어가기로 했다.” “-돼지 된다. 살 빼는 것도 돈 드니까 적당히 먹어. 엄마는 마음의 여유가 없는 모양이었다.”
sunny
5.0
save. 남을 구원하면서 어쩌면 나 자신도 구해진다. 사랑스러운 세남매.
Luckty_
4.0
‘ 대전으로 돌아가며 재인은 생각했다. 이십 대 내내 가장 힘들게 배운 것은 불안을 숨기는 법이었다고 말이다. 불안을 들키면 사람들이 도망간다. 불안하다고 해서 사방팔방에 자기 불안을 던져서는 진짜 어른이 될 수 없다. 삼십 대 초입의 재인은 자주 마음속의 잠금 장치들을 확인했다 ‘
Movie is my Life
4.0
슈퍼히어로는 우주를 지키고 인류를 구하고 무자비한 빌런과 맞서 싸우지만, 우리의 주변에서 친구, 가족, 이웃을 구하는 건 아주 사소하고 이상한 초능력을 가진 슈퍼마이너리티히어로들이다. 히어로의 고뇌로 어둡지도 않고, 히어로의 중압감에 짖눌리지도 않고, 히어로의 위기에 숨막히게 긴장되지도 않는. 내가 딱 원하는 소소하게 웃음이 터지는 엉뚱하고 특별한 이야기. 정세랑 작가는 8년전에도 이렇게나 다정하고 재미있는 이야 기를 쓰는 사람이었구나. 정말 오래오래 작품활동 많이 해주면 좋겠다. 새해 첫 책으로 이걸 읽고나니 또 한 해를 잘 살아갈 수 있게 다정한 에너지가 가득 충전된 것 같다. 마음이 든든하다.
김문정
4.5
재밌어서 너무 빨리 읽힌다는게 단점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