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지도 그리기

데릭 존스턴
320p
Where to buy
content
Rate
3.8
Average Rating
(2)
Comment
More
[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1안[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1안

소크라테스에서 데리다까지, 대표적인 철학자 18명을 만나는 책. 철학의 산맥을 넘어 보겠다고 마음먹은 이를 위한 철학 입문서라 할 수 있다. 철학에 대해 돌려 말하지 않는 정공법을 택하면서도 효율적이고 명쾌한 정리를 하려 노력한 이 책은 입문자가 서양 철학사의 거시적인 흐름을 짚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머리말_ 즐거운 철학 여행이 되기를 01_ 소크라테스와 플라톤 - 대화 02_ 아리스토텔레스 - 이성에 근거한 탐구 정신 03_ 에피쿠로스와 제논 - 올바르게 사는 법 04_ 토마스 아퀴나스 - 신의 존재를 논리적으로 증명하겠다 05_ 르네 데카르트 - 모든 것을 의심하라 06_ 존 로크와 몽테스키외 - 자유주의 국가 07_ 바뤼흐 더 스피노자 - 세상에는 단 하나의 실체만 존재한다 08_ 데이비드 흄 - 우리는 아무것도 모른다 09_ 이마누엘 칸트 - 순수이성과 실천이성 10_ 카를 마르크스 - 사회주의는 역사의 필연적인 결과다 11_ 프리드리히 니체 - 권력에의 의지 12_ 루트비히 비트겐슈타인 - 언어는 그 자체가 삶의 방식이다 13_ 마르틴 하이데거 - 우리는 존재를 잊었다 14_ 장폴 사르트르 - 실존이 본질에 앞선다 15_ 자크 데리다 - 해체 글을 마치며_ 철학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기를 바라며

Description

알쏭달쏭한 철학의 세계로 명쾌하게 안내하는 길잡이! 소크라테스에서 데리다까지, 철학의 대표 주자 18명을 만나는 맞춤형 철학책 언제 읽든지 알쏭달쏭·애매모호한 철학의 세계! 철학에 입문하겠다고 마음먹은 초심자들에게는 철학이란 정복하기 힘든 거대한 산맥처럼 느껴지기 마련이다. 막막하고 답답한 이들을 이끌어 줄 든든한 철학 지도 한 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은 철학의 산맥을 넘어 보겠다고 마음먹은 용감한 도전자를 위한 철학 입문서다. 철학에 대해 돌려 말하지 않는 정공법을 택하면서도 효율적이고 명쾌하게 철학을 보여 주는 이 책은 철학 입문자가 서양 철학사의 거시적인 흐름을 한눈에 짚을 수 있도록 충실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지도에 표시된 길을 따라가듯 책의 페이지를 차근차근 넘기면 철학 산맥의 봉우리들을 시나브로 넘게 된다. 인간의 생각과 마음속을 탐구하고, 세계와 우주를 고민하고, 보이지 않는 무언가에 대한 끊임없는 물음과 회의를 제기하는 철학자들의 이야기에서 삶에 대한 열린 자세와 ‘다르게 생각하는‘ 방법을 배워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