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에도 정석이 있다!
- 국민 헬스 트레이너 간고등어 코치 신작
- 몸 만들기와 다이어트를 한 권에!
“요즘엔 헬스장도 함부로 못 가겠어요. 어찌나 몸매 좋은 여자들이 많은지, 헬스장 가기 전에 살 좀 빼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니까요.” -28세 여
“운동을 하면 근육이 탄탄하게 자리를 잡고 몸에 탄력도 생기고 이래야 되는 거잖아요. 그런데 저는 아무리 운동을 해도 복근은커녕 살이 계속 물렁물렁하기만 하니까 쉽게 포기하게 되더라고요.” -29세 남
“배에 식스팩 좀 만들어보려고 운동을 좀 했었는데 너무 무식하게 했나 봐요. 허리가 삐끗해가지고 너무 아프더라고요. 그 후로는 너무 아파서 운동을 손 놓고 있어요.” -27세 남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은 많이 하는데 조금만 몸을 움직여도 쉽게 피로해져서… 체력이 받쳐줘야 운동도 하고 또 몸도 예쁘게 만들고 할 텐데 좀 그런 부분에 있어서 난감해요.” -25세 여
“운동을 매일 꾸준히 하기가 너무 어려워요. 막상 운동을 하려고 하면 너무 귀찮고 ‘에이, 오늘 하루만…’ 이러면서 매번 작심삼일 좀 쉽고 편한 운동법 어디 없나요?” -33세 여
몇 년 전만 해도 TV에서 남자 연예인들이 복근을 공개한다든가, 남자 아이돌이 근육을 만들어 짐승돌로 불린다거나 하는 일이 드물었다. 그런데 요즘에는 흔하게 볼 수 있다.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 건강을 중요시 여기고, 운동을 생활화하면서 자신의 몸을 가꾸기 시작한 것이다. 그런데 운동을 하다가 다치거나 오히려 몸이 망가졌다고 하소연하는 사람들도 종종 보게 된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
지금까지 우리는 식스팩, 탄탄한 어깨, 두꺼운 팔뚝, 잘록한 허리, 날씬한 각선미 등 원하는 이미지를 떠올리며 운동에 집중하였다. 물론 방송이나 매체에서 보여주는 솔깃한 운동법들이 잘못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기초체력이 준비되지 않은 사람들이 무작정 운동을 하면 몸이 좋아지기는커녕 더 망가질 수도 있다. 몸짱을 꿈꾸며 무거운 덤벨 운동에만 치중한다든가 몸의 밸런스는 무시한 채 다이어트에만 집중하면 몸이 점점 망가지게 된다. 알다시피 모래 위에 쌓은 성은 쉽게 무너질 수밖에 없다.
탄탄한 몸을 만들고 싶고 지긋지긋한 다이어트와 이제 그만 이별을 고하고 싶다면 지금부터라도 ‘밸런스, 유연성, 근력’에 주목하자. 국민 헬스 트레이너로 자리 잡은 간고등어 코치 최성조가 최근 『간고등어 코치 운동의 정석』(청림Life)에서 밸런스, 유연성, 근력에 포커스를 둔 몸짱다이어트 30일 플랜을 선보이고 있다. 이 책에는 하루 5분씩 손쉽게 맨손으로 할 수 있는 부위별 운동이 개인 트레이너가 옆에서 지도해주듯 구성되어 있다.
운동 경험이 전혀 없는 초짜, 헬스클럽 가기 전에 미리 몸을 만들고 싶은 사람, 여기 저기 안 아픈 곳이 없는 약골, 조금만 운동해도 금방 헐떡이는 저질체력을 가진 사람들 모두 이 책을 통해 운동의 위대한 효과를 경험해보길 권한다.
[책 개요]
운동에도 과연 정석이 있을까?
몸 만들기와 다이어트를 한 권에 해결하는 간코치 몸짱다이어트 30일 플랜
‘간고등어 코치’로 친숙한 국민 트레이너 최성조가 제안하는 신개념 몸짱다이어트. 밸런스, 유연성, 근력 강화에 초점을 둔 부위별 맞춤 운동 『간고등어 코치 운동의 정석』.
영어학원에 등록하여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선행되는 일 중 하나가 바로 ‘레벨 테스트’다. 리스닝, 리딩, 라이팅 중 무엇이 부족한지, 어느 정도 실력인지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후에야 그에 따른 학습을 제안받고, 공부계획을 세우게 된다. 그런데 우리는 다이어트를 할 때, 혹은 식스팩을 만들거나 S라인을 만들고자 할 때 무작정 운동부터 한다. 본인의 몸이 현재 어떤 상태인지, 어떤 부위의 체력이 부족한지 파악하지 못한 채 덤벨을 들고, 런닝머신을 하고, 윗몸일으키기를 한다. 공부에도 정석이 있듯이 운동에도 정석이 있다. 물론 수학공식처럼 딱 떨어지는 답은 없어도 몸을 만들기 위한 공식은 분명 존재한다. 이런 공식을 적절하게 사용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의 신체 능력을 평가하여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 것이다.
물만 먹어도 살찌는 몸은 날씬하게
흐물흐물 착하기만 한 몸은 탄탄하게
휘고 비틀어진 나쁜 몸은 바르게
뭘 해도 효과 없는 이상한 몸은 몸짱으로!
아무리 운동을 해도 살이 물렁물렁한 사람도,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로해지는 사람도 있다. 조금만 무리해도 허리나 어깨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으며 헬스클럽에서 하는 운동을 매우 지겨워하는 사람도 있다. 『간고등어 코치 운동의 정석』은 운동 경험이 전혀 없는 초짜나 여기 저기 안 아픈 곳이 없는 약골, 쉽게 피곤을 느끼는 저질체력의 사람들까지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담고 있다.
Part1에서는 몸 만들기와 다이어트를 한 권에 끝낼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며,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밸런스, 유연성, 근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KBS 2TV <남자의 자격>에서 멤버들을 지도했던 경험을 비롯하여 일반인들의 운동 고민 상담도 이루어지며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체력 측정 테스트까지 담고 있다.
Part2에서는 밸런스, 유연성, 근력에 포커스를 둔 단계별 운동과 복근, 허리, 등, 어깨, 팔, 골반, 발목·종아리 부위별 맞춤 운동을 30일 플랜에 맞춰 구성하였다.
Part3에서는 부위별 강화 운동을 QR코드 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더욱 쉽고 간편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출판사 리뷰]
모래 위에 쌓은 근육 & 도로아미타불 다이어트
식스팩, 초콜릿복근, S라인, 꿀벅지, 애플힙 등 다양한 매체에서 우리 몸과 관련된 신조어를 쏟아내고 있다. 이런 말들 때문에 원하는 이미지만 떠올리며 무작정 헬스클럽에 돌진하는 ‘단순무식 운동파’들도 늘어났다. 하지만 기초체력이 준비되지 않는 사람들이 이런 식으로 운동하면 몸의 밸런스가 망가지는 것은 물론이요, 자칫하면 여기 저기 통증이 생길 수도 있다. 모래 위에 쌓은 성은 쉽게 무너지기 마련이다. 순간적으로 키운 근육도 모래 위에 쌓은 성처럼 쉽게 없어진다. 기본적으로 우리 몸은 밸런스, 유연성, 근력이 부족하지 않아야 그 어떤 운동을 해도 100% 소화해내고 효과를 발휘한다. 다이어트 역시 마찬가지다. 이 책에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갈망하는 ‘몸짱’과 ‘다이어트’를 요요없이 해결할 수 있도록 탄탄한 기초공사를 해준다.
국민 헬스 트레이너 간고등어 코치의 하루 딱 5분 운동법
하루 중 5분은 신경조차 쓰이지 않는 작은 순간에 불과하다. 하지만 이 5분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결정짓는 최고의 순간이 된다면? 이 책은 ‘밸런스, 유연성, 근력’ 단계별 6가지 동작을 5분 안에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총 30일 플랜으로 계획했으며, 10일째 되는 날마다 체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체크할 수 있도록 테스트도 수록하였다. 무작정 운동을 하다가 흥미마저 잃어버리지 말고, 이 책에 등장하는 하루 5분 30일 프로젝트를 즐거운 마음으로 따라 해보자.
부위별 QR코드 동영상 제공
균형 있게 잘 쪼개진 복근 식스팩 만들기,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허리 S라인 만들기, 군더더기 없이 매끈하면서도 탄력 있는 등 만들기, 역삼각형을 그리는 이상적인 어깨 만들기, 디테일한 근육이 살아 있는 남자의 팔, 슬림하고 매끈한 여자의 팔 만들기,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골반 만들기, 어떤 운동이든 소화해내는 튼튼한 발목, 종아리 만들기 등 총 7가지 부위별 강화운동은 동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책 속 QR코드를 활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