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근사한 외식

박채원
248p
Where to buy
content
Rate
3.0
Average Rating
(1)
Comment
More
[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2안[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2안

요리가 주는 기쁨이란 매우 다양해 하나로 정의할 수 없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배불리 먹는 1차적인 즐거움을 넘어, 지금 가장 싱싱하고 건강한 제철 재료를 알아가는 기쁨, 이 재료와 어울리는 다른 재료를 찾아 마음에 드는 요리를 고르고 레시피를 고민하는 기쁨, 한식에서는 많이 다루지 않는 낯선 이국의 재료와 소스를 맛보며 향을 즐기고 맛을 기대하는 기쁨, 식탁 위에 그럴 듯하게 올려 근사하게 꾸미고 먹는 기쁨, 그리고 이 모든 기쁨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나눌 수 있는 큰 기쁨을 '요리하는 독자'에게 알려주고 싶어 만들어진 책이다. 단순한 채소도 그냥 고르지 않고, 지금 이 시기에 가장 맛있고 꼭 먹어야 하는 것 위주로 골라 레시피를 엄선했다. 여행하며 먹어 보았던 어느 유럽 식당의 요리, 무슨 맛일까 궁금했던 해외 유명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 등 요리의 기쁨과 계절의 향으로 부엌을 채울 수 있는 51가지 근사한 외식 레시피는 먹어도 허기가 지는 '채워지지 않는 텅빈 속'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채워줄 것이다. 이 책과 함께라면 언제 누구와 함께 하든 또는 혼자 식탁에 앉든 늘 선물 같은 근사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004 프롤로그 010 요리 도구 및 계량 1월 <꼬막, 굴, 대구, 봄동, 시금치> 016 꼬막 톳 파스타 020 오이스터 차우더, 앙 쿠르트 수프 024 스페인식 꿀대구 028 봄동구이 시저 샐러드 032 투스칸 새먼 2월 <냉이, 도미, 밸런타인데이, 명절 음식> 038 냉이 봉골레 042 아게다시 도후 046 바크 초콜릿 050 도미 사이쿄야키 3월 <백골뱅이, 봄나물> 056 백골뱅이 미나리 파스타 060 봄나물 텐동 064 연어 알을 곁들인 타키코미 고항 068 한라봉 시트러스 샐러드 4월 <소라, 마늘, 주꾸미, 가지> 074 뿔소라 에스카르고 078 파르미자나 디 멜란자네 082 덴마크식 오픈 샌드위치, 스뫼레브뢰 086 주꾸미 리가토니 5월 <당근, 게, 가정의 달> 092 당근 퓌레를 곁들인 관자구이 096 푸타네스카 100 버터 갈릭 크랩 104 코코뱅 6월 <각종 채소, 감자, 초당옥수수, 복숭아> 110 바냐 카우다 114 닭 가슴살 매리네이트 3종 120 피치 코블러 124 니쿠자가 128 초당옥수수를 곁들인 완두콩 페스토 카사레체 7월 <토마토, 가벼운 와인 안주, 광어> 134 치킨 난반 138 토마토 가스파초 142 브레드 크럼 콜리플라워 146 지라시즈시 150 컵 파스타 8월 <토마토, 양파, 파프리카> 156 초리소 파스타 160 어니언 수프 164 그린 홍합 비나그레치 168 여름 채소 파르시 9월 <오이, 새우, 명절 요리> 174 해물 히야시추카 178 슈림프 허니 갈릭 살사 182 파이황과(오이탕탕이) 186 이북식 소고기 가지찜 10월 <시금치, 땅콩호박, 오렌지, 고구마> 192 스터프드 셸 파스타(시금치 리코타 콘킬리오니) 196 버번 오렌지 로스트 치킨 200 고구마 캐서롤 204 땅콩호박 스리나가시 11월 <따뜻한 국물 요리, 가리비, 매생이> 210 스키야키 214 청증선패 218 물 마리니에르 222 매생이 크림 파스타 12월 <굴, 연말, 파티 음식> 228 오이스터 록펠러 232 칠리 콘 카르네 236 광어 카르파초 240 고구마 뇨키

Description

제철 식재료로 채우는 열두 달 미식 여행 ◼︎ 집에서도 근사하게 즐기는 유럽/지중해/일식/아시아 요리 ◼︎ 제철 재료로 만드는 건강하고 싱싱한 제철 미식 여행 ◼︎ 누구와 함께하든 근사한 플레이팅 1년 365일 집에서 제철로 즐기는 근사한 외식 51가지 계절의 향을 담은 근사한 식탁 혼자여도 누구와 함께여도 순간이 빛나는 근사한 한 끼 이 책은 요리가 주는 기쁨이란 매우 다양해 하나로 정의할 수 없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배불리 먹는 1차적인 즐거움을 넘어, 지금 가장 싱싱하고 건강한 제철 재료를 알아가는 기쁨, 이 재료와 어울리는 다른 재료를 찾아 마음에 드는 요리를 고르고 레시피를 고민하는 기쁨, 한식에서는 많이 다루지 않는 낯선 이국의 재료와 소스를 맛보며 향을 즐기고 맛을 기대하는 기쁨, 식탁 위에 그럴 듯하게 올려 근사하게 꾸미고 먹는 기쁨, 그리고 이 모든 기쁨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나눌 수 있는 큰 기쁨을 '요리하는 독자'에게 알려주고 싶어 만들어진 책이다. 단순한 채소도 그냥 고르지 않고, 지금 이 시기에 가장 맛있고 꼭 먹어야 하는 것 위주로 골라 레시피를 엄선했다. 여행하며 먹어 보았던 어느 유럽 식당의 요리, 무슨 맛일까 궁금했던 해외 유명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 등 요리의 기쁨과 계절의 향으로 부엌을 채울 수 있는 51가지 근사한 외식 레시피는 먹어도 허기가 지는 '채워지지 않는 텅빈 속'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채워줄 것이다. 이 책과 함께라면 언제 누구와 함께 하든 또는 혼자 식탁에 앉든 늘 선물 같은 근사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집에서 즐기는 근사한 외식>에는 이런 특징이 있어요! 1. 싱싱한 제철 재료로 만드는 근사한 레시피가 담겨 있습니다. 냉이나 미나리같이 나물이 싱싱한 봄의 레시피, 채소와 과일이 유난히 더 싱그럽고 신선한 여름의 레시피, 해산물이 돋보이는 가을과 겨울의 마음까지 포근해지는 레시피 등 계절의 향이 가득 담긴 근사한 레시피 51가지를 엄선해 소개했습니다. 맛볼 때의 즐거움은 물론, 요리하는 내내 계절의 설렘과 포근함으로 행복해질 레시피들만 모았습니다. 2. 아시아, 유럽, 지중해, 일본 등 고급 요리 레시피만 담았습니다. 유럽과 지중해 요리와 같은 고급스러운 서양식과 일식, 중식의 일품 요리 레시피만 엄선해 담았습니다. 외국의 유명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재현한 레시피부터 저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요리까지, 문화와 나라를 뛰어 넘는 다양한 요리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너무 인기가 많아 예약이 어려웠던 고급 레스토랑의 메뉴를 집에서 근사하게 즐겨보세요. 3. 푸드 스타일리스트인 저자의 플레이팅 기법이 담긴 사진을 담았습니다. 저자만의 스타일링 노하우가 담긴 요리 사진을 보며 플레이팅을 따라 할 수 있도록 모든 요리에 저자가 직접 스타일링하고 촬영한 플레이팅 사진을 함께 구성했습니다. 누구와 함께 즐겨도 좋고 혼자 즐겨도 좋은, 절대로 양보할 수 없는 근사한 순간을 만들어보세요. 요리와 식사가 취미가 되고 즐거움이 됩니다. 요리별 특징을 살린 플레이팅으로 '대충' 먹던 식사를 '중요하고 소중한 시간'으로 만들어보세요. 4. 고난이도의 요리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세한 요리팁을 함께 담았습니다. 요리를 잘하지 못하는 요리 초보도 어려움 없이 근사한 고급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요리에 대한 팁을 어려운 조리 과정마다 자세하게 담았습니다. 또 낯선 요리 용어가 사용될 때마다 해당 용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함께 구성해 요리에 자신이 없는 분도 차근차근 따라 하며 완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