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일류, 이류, 삼류

기류 미노루 · Self-Development
248p
Where to buy
content
Rate
Comment
More
[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2안[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2안

대화로 관계성을 쌓는 방법에는 인간의 심리에 바탕을 둔 일정한 패턴이 있는데, ‘대화의 일류’라고 불리는 사람은 성공하는 패턴을 명확하게 알고 있다. 이 책은 대화에 관련된 45가지 방법들―인사 방법, 화제를 찾는 법, 리액션 방법 등―을 간결하고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실사판 예약 구매 오픈 ☁️

~7/15까지, 단 일주일 간 누리는 더블 혜택!

왓챠 개별 구매

실사판 예약 구매 오픈 ☁️

~7/15까지, 단 일주일 간 누리는 더블 혜택!

왓챠 개별 구매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Chapter 1 대화를 시작하는 법 [첫 한마디] 삼류는 “오늘은 덥네요”부터 시작하고 이류는 “30도가 넘는대요”부터 시작하는데, 일류는 무엇부터 시작할까? [첫 접촉] 삼류는 상대가 말을 걸어주길 기다리고 이류는 먼저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일류는 먼저 무엇을 할까? [만났을 때의 인사] 삼류는 인사만 하고 끝나고 이류는 인사에 한 마디를 더하는데, 일류는 어떻게 할까? [화제가 없을 때] 삼류는 억지로 이야깃거리를 찾고 이류는 사람들이 흔히 사용하는 화제부터 찾는데, 일류는 무엇부터 찾을까? [대화 전의 준비] 삼류는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고 이류는 대화 소재를 준비하는데, 일류는 무엇을 준비할까? [이름을 기억하는 법] 삼류는 상대방의 이름을 잊어버리고 이류는 이름에 의미를 부여하는데, 일류는 어떻게 이름을 기억할까? Chapter 2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드는 법 [대화 고수] 삼류는 말하기 고수가 되려고 하고 이류는 듣기 고수가 되려고 하는데, 일류는 어떤 고수가 되려고 할까? [이야깃거리 수집] 삼류는 이야깃거리를 수집하지 않고 이류는 이야깃거리를 사전에 준비하는데, 일류는 어떻게 할까? [질문의 질] 삼류는 깊게 생각하지 않으면 대답하기 힘든 질문을 하고 이류는 막연한 질문을 하는데, 일류는 어떤 질문을 할까? [질문의 어휘] 삼류는 질문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이류는 계속 질문을 하는데, 일류는 어떻게 질문을 할까? [이야기가 멈췄을 때] 삼류는 입을 다물고 이류는 무리하게 화제를 찾는데, 일류는 어떻게 할까? [대화가 풍성해지는 칭찬 방법] 삼류는 칭찬하면 이야기가 끝나 버리고 이류는 계속 칭찬을 해서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들려고 하는데, 일류는 어떻게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들까? [칭찬할 점] 삼류는 칭찬할 점을 찾지 못하고 이류는 칭찬할 점을 억지로 찾는데, 일류는 무엇을 칭찬할까? [거리를 좁히는 법] 삼류는 항상 벽을 만들고 이류는 공통점을 찾아서 거리를 좁히는데, 일류는 어떻게 거리를 좁힐까? Chapter 3 듣는 법과 리액션 [이야기를 들을 때] 삼류는 말을 제대로 듣지 않고 이류는 귀로만 듣는데, 일류는 어떻게 들을까? [리액션] 삼류는 무반응으로 이야기를 듣고 이류는 고개를 끄덕이며 듣는데, 일류는 어떻게 들을까? [인정욕구] 삼류는 인정해 주지 못하고 이류는 “대단하네요!”를 연발하는데, 일류는 어떻게 인정욕구를 충족시킬까? [부정적인 이야기에 대처하는 법] 삼류는 적당히 듣고 넘기고 이류는 동조하는데, 일류는 어떻게 할까? [의견이 다를 경우] 삼류는 상대방의 의견에 반론하고 이류는 상대방의 의견에 맞추는데, 일류는 어떻게 할까? [SNS] 삼류는 전부 무시하고 이류는 코멘트를 가로채는데, 일류는 어떻게 대응할까? Chapter 4 대화의 분위기를 띄우는 법 [템포] 삼류는 혼자 주절주절 이야기를 늘어놓고 이류는 이삼 분 정도 말하고 상대방에게 넘기는데, 일류는 어느 정도 말하고 상대방에게 넘길까? [설명] 삼류는 이야기를 장황하게 늘어놓고 이류는 완벽하게 전달하려고 하는데, 일류는 어떻게 할까? [관심 끌기] 삼류는 아무런 생각도 하지 않고 말하고 이류는 재미있는 토크로 관심을 끌려고 하는데, 일류는 어떻게 관심을 집중시킬까? [웃음] 삼류는 웃음을 유발하지 못하고 이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생각하는데, 일류는 어떤 이야기로 웃음을 유발할까? [복수의 사람에게 말할 때] 삼류는 덤덤하게 말하고 이류는 장면을 문자로 설명하는데, 일류는 어떻게 설명할까? [자신의 이야기를 할 때] 삼류는 일방적으로 이야기를 계속하고 이류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하려고 하는데, 일류는 무엇을 할까? [긴 잡담] 삼류는 특별한 테마가 없고 이류는 상대방이 말하고 싶은 것을 테마로 삼는데, 일류는 무엇을 테마로 말할까? [분위기 읽기] 삼류는 분위기를 읽지 못하고 이류는 주위 분위기에 맞추는데, 일류는 어떻게 할까? [술자리] 삼류는 항상 수동적이고 이류는 필사적으로 분위기를 띄우려고 하는데, 일류는 어

Description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중요한 것이 뭘까요? 설명의 능수능란함? 해박한 전문지식? 남다른 기술? 그런 게 아닙니다! 다름 아니라 “상대방과 어떤 관계성을 맺을 것인가?”라는 것입니다. 그런 관계성을 만드는 것이 바로 이 책의 주제인 ‘대화’입니다. 대화로 관계성을 쌓는 방법에는 인간의 심리에 바탕을 둔 일정한 패턴이 있는데, ‘대화의 일류’라고 불리는 사람은 성공하는 패턴을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이 책은 대화에 관련된 45가지 방법들―인사 방법, 화제를 찾는 법, 리액션 방법 등―을 간결하고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왜 지금까지 인간관계가 잘되지 않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랑 이야기하고 있으면 너무 즐거워’라는 말을 듣는 사람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적절한 화제를 찾아 상대방을 즐겁게 만들고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비결이 담긴 책!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똑똑하다고 모두 출세를 하는 것도 아니고, 세상에 도움이 되는 상품이 꼭 잘 팔리는 것도 아니다. 성공과 출세를 위해서는 인간관계를 두루두루 좋게 쌓아나가는 것도 중요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일의 기초가 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만들어주는 대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의 저자 기류 미노루는 커뮤니케이션 스쿨을 운영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커뮤니케이션 관련 일을 하기 전, 영업 실적이 최하위였다가 스스로 낯가림을 극복하여 매출 달성률 1위를 기록한 경험도 가지고 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상대방과의 관계성을 만들 수 있는 대화에 주목하여, 대화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대화에 관련하여 우리는 흔히 다음과 같은 문제들에 부딪힌다. ∙대화가 3분밖에 지속되지 않고 어색한 침묵이 흐른다.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성과 대화하는 것이 서투르고, 상사와 이야기하는 것이 어렵다. 이 책 《대화의 일류, 이류, 삼류》는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45가지 방법을 다루고 있는데 말하는 법이나 듣는 법, 인사를 하는 법, 대화 분위기를 띄우는 법, 좋은 인상을 남기는 법 등 그 주제가 무척 다양하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각각의 방법을 일류, 이류, 삼류의 세 갈래로 구분하여 비교함으로써 간결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는 점이다. 읽다 보면 이류의 대화 기술도 크게 나쁘지 않다는 생각도 든다. 그렇지만 바로 이어지는 일류의 기술을 보면 역시 일류는 다르다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다. 일류는 단순히 이야기를 잘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상대방이 편하게 말하도록 대화 소재를 제공하고 분위기를 띄운 다. 그리하여 ‘함께 이야기하고 있으면 정말 즐거워’라는 인상을 주게 마련이다. 일류의 대화 기술은 인간 심리에 바탕을 둔 일정한 패턴이 있는데, 저자는 그런 포인트를 간결하고 명료하게 정리해 놓았다. 또한 화제를 찾는 법, 듣는 법과 리액션 방법, 인사 방법 등의 갖가지 기술을 다룰 때 시종일관 인간관계를 좋게 만들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어떻게 보면 이 책은 단순한 화술 안내서를 넘어, 인간관계를 좋게 만드는 지침서라고 할 수 있겠다. 이 때문에 독자들이 대화 기술을 가다듬는 데뿐만 아니라 인간관계를 쌓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