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재밌는 과학 그림책

리즈 마일즈 · Kids
216p
Where to buy
Rate
4.5
Average Rating
(1)
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곤충, 식물, 동물, 인체, 우주, 환경 등 세상의 모든 과학 지식을 생생하고 인상적인 일러스트와 함께 소개한다. 지구의 탄생에서부터 오늘날까지, 작은 생물이 살고 있는 흙 속에서부터 거대한 우주에 이르기까지, 세상의 모든 것을 과학 지식을 통해 탐구해 보자.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1. 지질 편 지구에는 어떤 생물이 살아왔을까?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공룡의 화석은 어떻게 발굴할까? 공룡이 살아 있었을 때의 모습은 어떻게 알아낼까? 공룡은 어떻게 움직이고 생활했을까? 공룡은 왜 멸종되었을까? 기후는 어떻게 변해 왔을까? 석탄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빙하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었을까? 산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구석기 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2. 식물 편 식물은 어떻게 자라는 걸까? 식물의 잎은 어떤 일을 할까? 식물의 뿌리는 어떤 일을 할까? 꽃은 어떤 일을 할까? 식물은 어떻게 번식할까? 식물의 씨앗은 어떻게 이동할까? 씨앗은 어떻게 자랄까? 나무의 나이테는 어떻게 생길까? 숲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사막에는 어떤 식물이 살고 있을까? 연못에는 어떤 식물이 살까? 바닷속에는 어떤 식물이 살까? 어떻게 식물이 곤충을 잡아먹을까? 버섯은 왜 식물이 아닐까? 3. 곤충 편 곤충의 몸은 어떤 구조일까? 곤충은 어떻게 뼈 없이도 살아갈까? 곤충은 냄새를 맡을 수 있을까? 곤충은 어떻게 날까? 곤충은 어떻게 자신을 지킬까? 곤충은 어떻게 먹이를 먹을까? 곤충은 어떻게 알을 낳을까? 애벌레는 어떻게 나비로 변할까? 개미는 어떻게 살아갈까? 꿀벌은 어떻게 살아갈까? 물속의 곤충은 어떻게 살아갈까? 사막의 곤충은 어떻게 더위를 견딜까? 4. 동물 편 껍데기가 있는 동물의 속은 어떻게 생겼을까? 거미는 왜 줄을 만들까? 물고기는 어떻게 숨을 쉴까? 개구리는 어떻게 숨을 쉴까? 뱀은 어떻게 사냥을 할까? 새는 어떻게 날 수 있을까? 새의 알 속은 어떻게 생겼을까? 코끼리는 어떻게 새끼를 낳을까? 초식 동물은 왜 풀만 먹을까? 육식 동물은 왜 사냥을 잘할까? 낙타는 어떻게 더운 사막에서 살까? 북극곰은 어떻게 추위를 이겨 낼까? 침팬지는 얼마나 영리할까? 고래는 왜 물고기가 아닐까? 어두운 곳에 사는 동물은 어떻게 사물을 볼까? 약한 동물은 어떻게 자신을 지킬까? 5. 인체 편 혈액은 우리 몸에서 어떤 일을 할까? 우리 몸속 뼈는 어떻게 생겼을까? 근육은 어떻게 움직일까? 음식은 어떻게 소화될까? 이는 어떤 일을 할까? 피부는 어떤 구조로 되어 있을까? 뇌는 어떤 일을 할까? 맛과 냄새는 어떻게 느낄까? 소리는 어떻게 들리는 걸까? 아기는 어떻게 생기는 걸까? 아기는 어떻게 태어날까? 6. 바다 편 바다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바다는 해안선을 어떻게 바꿔 놓을까? 바닷가의 동식물은 어떻게 살아갈까? 바닷새는 어떻게 살아갈까? 바다에는 무엇이 살고 있을까? 산호초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배는 어떻게 발전해 왔을까? 어부들은 어떻게 물고기를 잡을까? 바닷속은 어떻게 탐험할까? 바다는 어떻게 오염되고 있을까? 7. 환경 편 공기는 어떤 역할을 할까? 오존층은 왜 필요할까? 지구는 왜 따뜻할까? 생물은 어떻게 서로 먹고 먹힐까? 동물은 왜 이동할까? 생물은 왜 연못으로 몰려들까? 열대우림은 어떤 곳일까? 사막과 초원의 환경은 어떻게 다를까? 흙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흙 속에는 어떤 생물이 살까요? 강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인간은 어떻게 환경을 오염시킬까? 벌거숭이 산을 어떻게 되돌릴까? 8. 우주 편 태양계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태양계의 행성들은 어떻게 다를까? 인간은 달에서 무엇을 탐사했을까? 우주왕복선은 어떻게 다시 지구로 돌아올까? 우주복에는 어떤 기능이 있을까? 우주정거장은 어떻게 만들었을까? 인간은 화성에서 무엇을 탐사했을까? 우주는 어떻게 관찰할까?

Description

지구가 처음 탄생한 순간부터 오늘날까지, 작은 생물이 사는 흙 속에서부터 거대한 우주에 이르기까지, 알면 알수록 놀라운 세상 속 과학 이야기! 우리는 궁금한 것도, 알고 싶은 것도 많아요. 머릿속에 매일매일 새로운 질문이 떠오르지요. 이 ‘호기심’은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보물이랍니다. 인류가 갖가지 도구를 만들고, 하늘을 날고, 깊은 바닷속과 우주까지 거침없이 들어간 이유가 바로 호기심 때문이거든요. 하지만 우리가 직접 보고 듣고 맛보고 만지며 알아보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요. 아무리 눈이 좋아도 흙 속의 작은 생물을 발견할 수 없고, 아무리 성능이 좋은 비행기를 타도 우주에 다다를 수 없으니까요. 그럼 보이지 않는다고, 닿을 수 없다고 계속 궁금해만 해야 할까요? 아니요, 다행히 우리에게는 책이 있잖아요! 『진짜 진짜 재밌는 과학 그림책』 속에는 우리처럼 호기심 넘치는 과학자들이 알아낸 수많은 지식이 들어 있어요. 이제 이 책을 통해 우리 몸을 이루는 아주 작은 세포부터 거대한 은하의 모임까지, 우리를 둘러싼 신비롭고 재미있는 세계를 탐험해 봐요. 책장을 다 넘기고 나면, 머릿속에 가득했던 물음표가 느낌표로 바뀌어 있을 거예요. 1. 우리를 둘러싼 세상 속의 놀라운 ‘과학’ 이야기!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 전부 ‘과학’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우리가 먹고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은 물론이고 우리 몸도 과학 그 자체이지요. 이 책에는 신비로운 우리 몸부터 식물, 곤충, 동물, 바다, 우주, 환경, 지질까지, 우리를 둘러싼 세상 속의 중요한 과학 지식을 소개해요. 그래서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면, 계절의 변화나 동물의 생태처럼 우리가 아주 당연하게 여겼던 모든 것들이 얼마나 과학적인지를 깨닫게 된답니다. 2. 질문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돋워요. 어린이들은 궁금한 것도, 알고 싶은 것도 많아요. 바로 이 모르는 것을 알고 싶어 하는 마음, 즉 ‘호기심’이 세상을 발전시켰지요. 그래서 이 책은 어려운 과학적인 개념을 내세우는 대신 ‘개구리는 어떻게 숨을 쉴까?’, ‘우리 몸속 뼈는 어떻게 생겼을까?’ 같은 질문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워요. 일단 호기심이 생기면, 배우는 것은 문제도 아니지요. 3. 크고 세밀한 그림으로 어려운 과학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해요. 과학은 글만으로 이해하기에는 너무 어려워요. 그래서 이 책은 생생하고 풍성한 ‘그림’을 이용해,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요. 그래서 아이들은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식물이 어떻게 번식하는지, 땅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저 먼 우주에 무엇이 있는지 저절로 이해하게 된답니다. 4. 상냥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초중등 교과 지식까지 익혀요. 더 깊이 알고 싶어 하는 친구들을 위해, 그림의 부분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 놓았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큰 글씨와 그림만 보다가 점점 작은 글씨들까지 읽게 되면, 초중등 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지요. 어린이를 위한 훌륭한 과학 교양서예요.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