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Translator

Description

역사란 무엇인가? 모든 문제들은 그가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그 자신의 답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들이다. 따라서 우리가 역사를 올바르게 알고, 또 올바른 역사를 연구하고 서술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 질문에 대한 올바른 답변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런데 이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역사적으로 매시대마다 달랐다. 또 같은 시대일지라도 사람마다 약간씩 다른 의견과 생각을 내세웠다. 따라서 시대에 따른 사상사가 생겨났다. 이 책은 필자가 사상가들의 생각들을 음미하여 나름대로 이해한 것을 서술한 책이다. 필자는 이 방면의 이론을 나름대로 연구해 보고자 한 학도였기 때문에 여기에 실린 사상가들의 생각들은 필자가 나름대로 이해하고 소화시켜 논문의 작성과정을 통하여 필자 자신의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의문에 대한 답에 접근하고자 한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들이다. 사상사에 관련된 책은 스스로 그 사상가의 입장에서 보려는 노력이 없이는 올바른 이해, 깊은 파악이 어렵다. 독자들은 약간의 인내를 가지고 이 책을 읽어주기 바란다.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