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나야, 학교 가자!

김윤정
215p
Where to buy
content
Rate
3.5
Average Rating
(1)
Comment
More

이 책의 저자는 서울대 역사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런던대에서 교육개발학 석사를 수료하여, 현재 국제아동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소속으로 네팔의 분쟁지역에서 일하고 있다. 이 책에 실린 글은 대부분 2008년에 쓴 것으로 국제개발구호가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첫 번째 근무지였던 캄보디아에서 겪은 갖가지 경험담이 실려 있다. 개도국의 현실 및 개발과 빈곤에 영향을 받는 현지인들을 진정으로 이해하기보다는 화려한 면만 보고 이 일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뜨거운 마음만큼이나 냉철한 이성이 필요하며 진정성과 실력을 겸비해야 함을 알려주는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추천사 프롤로그 ● 네팔에서 보낸 편지 1_ 희(喜) ● 영국, 희망표류기 결심! 국제구호·개발의 길로 자원봉사와 인턴십, 최고의 스펙은 인맥! 국제구호의 관문, 개발학 진학에서 합격까지 학문적 영어는 다르다 개발학 실전 커리큘럼 백전백승, 논문 쓰기 유럽은 NGO의 천국 세이브더칠드런을 만나다 지원, 구직 어떻게 할까? 해외파견 준비의 모든 것 특별 인터뷰, 국제개발 현장에서 만난 사람 2_ 노(勞) ● 필드, 고군분투기 캄보디아, 천국으로 가는 길 싸쏙나악을 위한 삼고초려 우물의 주인은 누구? 아이 학교 보내기 작전 1: 대출사업을 하다 아이 학교 보내기 작전 2: 자전거를 드려요 민주적 어린이 투표, 아동클럽 너무 리얼해서 무서운 동화책 영양죽에 담긴 뜨거운 마음 기적의 털모자 캠페인 내 이름을 길이 남겨라? HSBC도 부럽지 않은 쌀 은행 책상에 앉아 할 일도 많다 첫 번째 필드를 떠나며 3_ 애락(哀樂) ● 현지, 리얼적응기 사방이 화장실 정전 다반사 채식주의자로 변신 가라오케의 무차별 공격 말라리아 소동 오토바이 날치기 사건 고독에 몸부림칠 때 캄보디아에서 발견한 식도락 NGO는 여탕이에요 개성 만점인 캄보디아의 클럽 명소 치과 의사 모토미의 호화로운 일상 테레사 수녀는 프라다를 입는다? 앙코르와트에서의 마라톤 대회 현지어와 친해지기 흥정에서 콜 서비스까지 대중교통 완전 정복 에필로그 ● 아버지의 선물 부록 1 ● 국제구호·개발 및 NGO 구직 정보 사이트 부록 2 ● 개발학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

Description

한국·영국·캄보디아에서 만난 희노애락 국제개발·UN·NGO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단계별 지침서 지구를 누비는 21세기형 개척자, 국제개발·구호가가 되자! ⊙ 이 책은 국제개발·UN·NGO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마인드 지침서! 우리나라의 경제협력개발기구와 개발원조위원회 가입, 그리고 반기문 UN사무총장의 영향으로 세계 평화와 국제개발 등에 관심을 갖고 UN 및 국제기구, 비정부 간 국제기구(INGO) 등으로 진출하고자 희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개도국의 현실 및 개발과 빈곤에 영향을 받는 현지인들을 진정으로 이해하기보다는 화려한 면만 보고 이 일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뜨거운 마음만큼이나 냉철한 이성이 필요하며 진정성과 실력을 겸비해야 함을 알려주는 훌륭한 지침서다. 유학준비에서 개도국 파견근무까지, 단계별 실전 노하우! 국제개발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공부 중인 친구들에게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인턴십과 자원봉사, 진학, 유학 준비, 개발학 공부, 논문 준비 등 다양한 방안에 대해 자세하게 기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학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 특히 한국 유학생들이 느끼는 어려움, 석사과정 이후의 진로, 지원 및 구직, 해외파견에 따른 준비, 함께 활동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등을 상세하게 적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면서 공부에 대한 열의까지 북돋아주는 것 같다. 또한 필드에서 느낀 경험 및 어려움, 도움이 되는 사업 방안도 상세히 제시하여 현재 필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활동가들에게도 좋은 책이 될 것이다. ⊙ 신간 출간의의 No greatness without goodness(선함 없는 위대함도 없다) 저자는 서울대 역사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런던대(IOE)에서 교육개발학 석사를 수료하여, 현재 국제아동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소속으로 네팔의 분쟁지역에서 일하고 있다. 이 책에 실린 글은 대부분 2008년에 쓴 것으로 국제개발구호가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첫 번째 근무지였던 캄보디아에서 겪은 갖가지 경험담이 실려 있다. 새로운 성공 스토리, 국제기구에 대한 환상 등 아직 이 분야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가 부족한 편이다. 저자는 국제개발·구호·협력을 위해 국제기구에서 인도주의적 업무를 수행하기까지의 과정과 현실적인 어려움이 무엇인지 자세히 밝히고 있다. 개발학이란 학문과 개도국 파견 후 현지 업무, 그리고 현지에서의 생활 등을 소개함으로써 이 일에 도전하고자 하는 젊은이에게 현실적인 도움과 발전적인 희망을 품게 할 것이다. 더불어 국제사회와 개도국 현실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도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