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옷 왕 단편선

로버트 체임버스 and other · Novel/Horror
224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3(10)
Rate
3.3
Average Rating
(10)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미국 공포문학의 숨은 걸작. 로버트 W. 체임버스의 1895년 단편소설집 제목이자 작중에서 언급되는 희곡 이름이다. 최근 미국 HBO의 히트 드라마 <트루 디텍티브>의 중심 모티프ㅡ노란 옷 왕, 노란 표적, 카르코사, 검은 별 등ㅡ의 원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美아마존 베스트셀러로 등극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티초크 특별판 '노란 옷 왕'은 '노란 옷 왕'의 두 단편 <명예회복 해결사>(국내 초역)와 <노란 표적>, 그리고 앰브로즈 비어스의 <카르코사의 망자>를 영문판과 한데 묶어서 20여 점의 삽화와 함께 구성하였다. 특별히 이번 책은 뉴욕에서 활동하는 아트 디렉터 쌤 쿠가 디자인을 총괄하여 젊은 독자의 감수성에 맞는 뉴욕 빈티지 스타일의 호러소설 디자인을 선보인다.

여기 우리 음악이 있다

더욱 뜨겁게 돌아온 15번째 축제!

2024 여우락 페스티벌 · AD

Rating Graph
Avg3.3(10)

여기 우리 음악이 있다

더욱 뜨겁게 돌아온 15번째 축제!

2024 여우락 페스티벌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노란 옷 왕 명예회복 해결사 (국내 초역) 13 노란 표적 73 카르코사의 망자 109 영어 원문 The Repairer of Reputations 121 The Yellow Sign 169 An Inhabitant of Carcosa 201 삽화 목록 209 번역 노트 211 로버트 W. 체임버스 연표 215 앰브로즈 비어스 연표 217

Description

“미친 사람을 놀리지 말라. 그들의 광기는 우리의 광기보다 오래가는 것뿐이니까. 다른 점은 그것뿐이다.” '노란 옷 왕'은 사람들을 미치게 만드는 '노란 옷 왕'이라는 책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공포 이야기이다. 1920년 가상의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 <명예회복 해결사>의 주인공이자 화자인 카스테뉴는 낙마 사고로 머리를 다쳐 치료를 받던 중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노란 옷 왕'을 읽게 된다. 그는 혈통적으로 온 세상을 통치하는 왕이 될 것으로 믿고 그날을 고대한다. 이 일에 공모하는 명예회복 해결사 와일드가 살해당하면서 소설은 일대 반전을 이룬다. 체임버스는 카스테뉴가 와일드가 형성한 비밀조직과 함께 자신의 야망을 실행에 옮기는 과정을 환상적이고 소름끼치게 그려낸다. '노란 옷 왕'의 백미는 독자가 머리를 다친 화자의 이야기를 믿어야 할지 말지 결정하지 못하며, 어디까지 진실이고 어디까지 환상인지 알 수 없다는 점이다. 체임버스는 초자연적인 현상과 사물을 언급할 때 그 정체가 무엇인지 분명하게 밝히지 않는다. 독자에게 상상할 공간을 남기면서 공포의 실체에 다가가도록 유도하는 이 방식은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를 비롯한 많은 공포·추리소설 작가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아울러 앰브로즈 비어스의 <카르코사의 망자>를 '노란 옷 왕'에 포함시킨 이유는, 이 소설이 체임버스의 두 단편에 언급되는 카르코사, 할리, 하스티르뿐 아니라 <트루 디텍티브>의 중요 모티프인 카르코사와 검은 별의 전거가 되기 때문이다. 체임버스의 두 단편과 비어스의 단편이 <트루 디텍티브>와 서로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임은, 극을 쓴 닉 피졸라토의 말을 빌리지 않아도, 이 세 소설을 읽으면 알 수 있는 점이다. 아티초크 특별판 '노란 옷 왕'은 공포란 무엇인지, 그 공포에 우리의 상상력이 맞물리면 어떤 결과를 낳을 수 있는지 독자들에게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