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쿡

이욱정
328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5(24)
0.5
4
5
Rate
3.5
Average Rating
(24)
Comment
More
[광고] 위기브 고향사랑기부제 보드배너[광고] 위기브 고향사랑기부제 보드배너

누들로드 PD의 세계 최고 요리학교 르 코르동 블뢰 생존기. 2008년 [인사이트 아시아- 누들로드] 7부작이 총 3개월에 걸쳐 KBS를 통해 방영되었다.BBC 요리 프로그램의 유명한 진행자이자 세계적인 요리사 켄 홈이 진행자로 참여한 다큐멘터리 [누들로드]는 국내외 방송관련 최고상을 휩쓸었고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방송되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명품 다큐멘터리의 탄생'이라는 극찬과 함께 다큐멘터리 피디로서 최고 전성기를 누리던 그때, 프로그램을 연출한 저자는 런던의 르 코르동 블뢰로 요리유학을 떠났다. 요리 프로그램의 연출자가 되려면 그 과정을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에서였다.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지각을 밥 먹듯이 하고, 위생에 무심하고, 청소는 자신과 무관한 일이라고 생각했던 저자에게 날카로운 칼과 뜨거운 불이 상존하는 요리학교에서의 생활은 기본부터 시작하는 일이었다. 가장 맛있는 요리 한 접시를 위해 하루 열 시간의 근무를 견뎌내야 하고, 끼니를 거르는 일도 부지기수며, 떼돈을 벌지도 못하고, 휴가 한 번 마음놓고 떠날 수 없는 요리사. 그렇기에 주방에는 희노애락이 있다. 이 책의 장점은 현장을 고스란히 전하는 사진과 더불어 위트 넘치는 글과 시각적인 묘사에 있다. 다큐멘터리 피디답게 모든 상황을 객관화해서 시각적으로 묘사하는 솜씨는 쿡쿡 거리며 웃게 만들다가 멍하니 생각에 잠겨 나 자신을 돌아보게 만든다. 또한 요리학교뿐 아니라 영국의 요리 프로그램과 스타 셰프들 그리고 런던의 레스토랑과 한식의 문제까지, 다양한 읽을거리들을 보여주고 있다.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Rating Graph
Avg 3.5(24)
0.5
4
5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Part 1 Basic_ 직장 10년차, 서랍 속 꿈을 꺼내다 내 인생의 미션 _ 015 누들누드? 누들로드! _ 023 전세금 털어 유학길에 오르다 _ 029 엥? 무슨 학교가 이렇게 쪼그매? _ 035 초급반 학생들, 스타 셰프론에 넘어가다 _ 041 저를 이 환란에서 구하소서 _ 047 얼간이 클럽 멤버가 되다 _ 055 칼맛, 불맛을 배우다 _ 065 버터가 아니면 죽음을 달라 _ 073 오늘은 네 소스가 최고다! _ 081 초급반 기말시험, 낙제괴담의 주인공이 되다 _ 087 축하해, 합격이야 _ 094 Part 2 Intermediate_ 혼돈 대마왕 개과천선 프로젝트 검투사들의 하루 _ 103 스승은 요리학교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_ 115 왜 르 코르동 블뢰에는 이탈리아 학생이 없을까? _ 123 비빔밥 레시피를 외우고 장맛을 논하는 요리학교 _ 131 내 인생의 가장 중요한 멘토, 켄 홈 _ 135 칼잡이와 셰프의 차이 _ 141 제이미 올리버는 허점투성이 _ 149 제이미 올리버에게는 있고 고든 램지에게는 없는 것 _ 155 자연으로 가는 영국의 요리 프로그램 _ 161 혼돈 대마왕, 개과천선하다 _ 167 벽에 붙은 파리, 요리학교에 간 카메라 _ 173 갈고닦은 욕 실력, 터프한 런더너로 변신! _ 183 쫓겨난 예비 셰프들 _ 189 은행잔고, 체력, 의욕지수 ‘0’점 _ 197 여행하는 요리사의 아이콘, 캠퍼를 타고 _ 205 촌놈 페드로, 완벽한 킬러가 되다 _ 213 에스닉하고 ‘런던스러운’ 레스토랑 _ 219 Part 3 Superior_ 요리하는 스토리텔러를 꿈꾸며 꿈을 이루는 사람은 언제나 소수다 _ 227 당신의 부족은 어디입니까 _ 233 해병대 셰프의 테러리스트 명단에 오르다 _ 239 죽어도 좋아! 슈거파탈의 유혹 혹은 설탕의 공습 _ 247 코프만 레스토랑의 인턴 _ 253 훌륭한 셰프는 요리책으로 말한다 _ 261 저들에게는 있고 우리에게는 없는 것 _ 269 다국적 식객부대를 한식의 세계로 _ 277 ‘창의적인 플레이’와 ‘혼모노’를 가르치는 요리사 _ 285 지독한 잡식성의 도시, 런던 _ 293 La Belle Epoque, 아름다운 시절 _ 299 졸업시험 _ 309 에필로그 _ 315 Q&A  _ 320 앙드레 J. 쿠앵트로 르 코르동 블뢰 회장 얀 바오고 런던분교 수석 셰프

Description

누들로드 PD의 세계 최고 요리학교 르 코르동 블뢰 생존기 타고난 미각! 요리 프로그램에 대한 열정! 그러나 혼돈 대마왕! 명품 다큐멘터리 <누들로드> PD가 세계 최고의 요리학교로 유학을 떠났다. 2008년 7부작이 총 3개월에 걸쳐 KBS를 통해 방영되었다. BBC 요리 프로그램의 유명한 진행자이자 세계적인 요리사 켄 홈이 진행자로 참여한 다큐멘터리<누들로드>는 미국 피버디 어워드Peabody Award, ABU, 한국방송대상 등 국내외 방송관련 최고상을 휩쓸었고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방송되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명품 다큐멘터리의 탄생’이라는 극찬과 함께 다큐멘터리 피디로서 최고 전성기를 누리던 그때, 프로그램을 연출한 이욱정 PD는 런던의 르 코르동 블뢰로 요리유학을 떠났다. 요리 프로그램의 연출가가 되려면 그 과정을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에서였다.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지각을 밥 먹듯이 하고, 위생에 무심하고, 청소는 자신과 무관한 일이라고 생각했던 저자에게 날카로운 칼과 뜨거운 불이 상존하는 요리학교에서의 생활은 기본부터 시작하는 일이었다. 체계적으로 매뉴얼을 생각하고, 청결을 생활화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일이 요리학교의 기본이기 때문이었다. 이 책은 누들로드 PD가 요리학교 2년간 초급, 중급, 고급 과정을 거쳐 마침내 졸업장을 받기까지의 이야기들을 중심으로 해서 영국의 요리 프로그램과 스타 셰프들 그리고 런던의 레스토랑과 오너 셰프들의 이야기는 물론 요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읽을거리가 담겨 있다. 또한 직장 10년차, 시속 100킬로미터로 달리던 고속도로에서 우연히 빠져나온 길에서 마주한 삶의 이야기이자 머리가 아닌 몸을 쓰며 깨달은 2년간의 삶의 기록이다. 이 책『쿡쿡』은 시각적인 묘사에 익숙한 다큐멘터리 피디답게 요리하는 과정뿐 아니라 요리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 또한 마치 한 편의 영화나 드라마처럼 각각의 인물과 상황이 생생하게 묘사된다. 쿡쿡거리며 웃다가 가슴을 울리는 한 문장에 뭉클해지는 감동도 있다. 때문에 요리를 공부하는 이들은 물론 안주하고 있던 삶에서 새로운 자극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이 책은 큰 재미를 줄 것이다. 프롤로그에 쓴 저자의 말처럼 사는 건 코스요리와 비슷하다. 다만 인생의 코스요리는 손님이 아닌 셰프가 되어 자신이 직접 만들어야 한다. 이욱정 피디는 남들 하는 레시피대로 똑같은 접시에 똑같은 음식을 만들다 인생을 끝낼 수는 없어서, 자신만의 레시피에 따라 요리하고 싶어서 유학을 떠났다.『쿡쿡』이 단순한 요리유학기가 아닌 ‘생존기’로 읽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