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나에게 공황장애가 찾아왔습니다

허경심 · Humanities/Essay
260p
Where to buy
content
Rate
4.0
Average Rating
(1)
Comment
More
[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1안[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1안

나를 사랑함으로써 아이도 온전히 사랑할 수 있게 되는 엄마의 이야기. 자신을 너무나도 싫어하고 쓸모없는 사람이라 여겼던 저자에게 아이가 생겼다. 아이만큼은 누구보다 행복 속에서 자라길 바랐다. 그러나 처음으로 쓸모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을 심어준 소중한 아이에게서 자꾸만 저자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다. “엄마, 나는 쓸모없는 사람인가 봐.” 나를 사랑하지 않은 채 아이를 사랑하려 한 부작용이었다. 엎친 데 덮친 격, 연예인만 걸리는 병인 줄로만 알았던 공황장애가 찾아왔다. 죽음의 위기처럼 느껴지는 순간들을 마주해야 했다. 극복하기까지 쉽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공황장애라는 위기 속에서 만난 ‘내면 아이’를 통해 나를 알고 사랑할 수 있게 됐다. 내면 아이란 우리의 정신 속에서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처럼 존재하는 또 하나의 나를 말한다. 저자는 상처받은 내면 아이를 치유한 후 비로소 자신과 아이를 온전히 사랑하게 되었다. 자신의 경험을 통해, 내면 아이를 만나 감정의 뿌리를 알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전한다. 이 책으로 하여금 공황장애를 비롯해 고통 받는 모든 엄마들이 아픔을 이겨내고 행복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실사판 예약 구매 오픈 ☁️

~7/15까지, 단 일주일 간 누리는 더블 혜택!

왓챠 개별 구매

실사판 예약 구매 오픈 ☁️

~7/15까지, 단 일주일 간 누리는 더블 혜택!

왓챠 개별 구매

Author/Translator

Comment

1

Table of Contents

추천사· 4 프롤로그· 6 PART 1: 인생은 출산 전후로 나뉜다 엄마가 되다 · 17 나의 모성을 의심하다 · 21 산후 우울증을 겪다 · 25 아이는 책대로 크지 않는다 · 30 화내지 않는 엄마가 되려 할수록 화내는 엄마가 되었다 · 33 부부싸움을 하고 시댁으로 도망간 날 · 37 누군가가 나를 온전히 사랑한다는 것 · 42 엄마, 사랑해요 · 46 낮에 버럭하고 밤에 반성하기 · 50 PART 2: 피해자 엄마에서 가해자 엄마로 시댁에 들어가 살게 되었다 · 57 1학년, 첫 학부모 상담 · 61 따돌림당하는 줄도 모르고 · 66 충격적인 가족 심리 검사 결과 · 70 피해자 엄마에서 가해자 엄마로 · 74 신경 정신과에 가기로 했다 · 79 욱하는 엄마와 못 참는 아이 · 84 나는 왜 부모와 똑같은 실수를 할까? · 93 자책에서 벗어나 아이에게 초점을 맞춰라 · 98 PART 3: 공황장애는 연예인만 걸리는 병이 아니다 어느 날, 공황이 내 가슴속으로 들어왔다 · 105 축하합니다, 당신은 공황장애입니다 · 110 송두리째 날아간 일상 · 115 좋은 일에도 기쁘지가 않다 · 120 직장 상사에게 상처받은 이유 · 124 나를 지킬 수 있는 사람이 아이를 지킬 수 있다 · 128 절망을 다른 시선으로 보기 · 133 아물지 않은 아이의 상처 · 137 공황장애가 나에게 준 선물 · 141 PART 4: 내면 아이를 만나다 내면 아이와의 첫 만남 · 149 그들의 등 뒤에서는 좋은 향기가 난다 · 160 내면 아이 치유를 위한 ‘미러 워크’ · 166 즐거운 장면에서도 눈물이 난 이유 · 175 아이의 따돌림 사건에 속수무책으로 무너진 이유 · 180 남편이 사과해도 마음이 풀리지 않는 이유 · 185 엄마를 원망하지 않게 되었다 · 190 내면 아이를 만나고 치유하는 법 · 197 아이에게 초 감정과 내면 아이를 알려 주었더니 · 202 PART 5: 깨닫는 삶, 감사한 삶, 행복한 삶 나는 한 달에 한 번 괴물이 된다 · 209 부부 사이에도 적정한 거리가 필요하다 · 214 나는 가장 든든한 내 편 · 219 나름대로가 아닌 너름대로 · 224 사소한 일이 우리를 위로한다 · 226 상상력을 키우자 · 229 누구의 삶도 완벽하지 않다 · 232 나의 영원한 스승, 최복현 선생님 · 235 ‘메멘토 모리’를 온몸으로 겪은 날 · 240 좋은 엄마는 자신을 사랑하는 엄마 · 245

Description

연예인도 아닌 나에게 공황장애가 찾아왔습니다. 공황장애로 고통 받던 엄마가 내면의 아이를 통해 진정한 치유를 경험하기까지! 다정한 엄마가 되려고 노력하고, 아이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려 한 나의 노력은 왜 효력을 발휘하지 못한 걸까? 시련을 겪고 이유를 찾았다. 그것은 내가 나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었기 때문이었다. 너무나도 진부하고 뻔한 이유. 나는 나를 사랑하지 않았기에 아이를 제대로 사랑할 수 없었다. 이 책은 내가 나를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담은 책이다. 그 과정은 나와 내 가족에게 결코 쉽지 않았다. 마치 나의 첫 기억 속의 어둡고 무서운 버드나무 길을 걷는 느낌이었다. 많은 책이 공통으로 ‘나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타인도 소중히 여길 줄 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타인도 사랑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이 진부한 말을 머리로 아는 것과 온몸으로 깨닫는 일은 너무도 큰 차이가 있다. 아는 것과 깨닫는 건 다르다. 나를 사랑하게 되고, 아이를 온전히 사랑할 수 있게 되었을 때, 아이가 말했다. “엄마, 나 왜 이렇게 행복하지?” 이 책이 자신을 사랑하지 않아 힘든 엄마들에게 ‘나를 사랑하는 엄마가 아이를 온전히 사랑할 수 있다’는 명제를 온몸으로 깨닫는 과정이 되었으면 한다. 엄마도 아이도 행복했으면 한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