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린

이덕희
298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7(46)
0.5
4.5
5
Rate
3.7
Average Rating
(46)
Comment
More

전혜린 평전의 완결판. 그동안 출간되었던 글의 교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고, 전혜린과 관련된 귀한 사진과 자료들을 추가하였다. 전혜린과 두터운 우정을 쌓았던 저자 이덕희의 전혜린에 관한 마지막 평전이다.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Rating Graph
Avg 3.7(46)
0.5
4.5
5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Author/Translator

Comment

4

Table of Contents

다시 신판을 내면서 신판을 내면서 증보판을 내면서 초판서문_책 머리에 1부 창조적 이데idee의 수정자受精者 나와 혜린과의 만남 수수께끼의 죽음 안개 속의 인물, 장 아제베도 2부 아스팔트 킨트 사랑과 인식의 출발 온갖 것에 뿌리에까지 도착逃錯된 향수 몇 번이라도 좋다. 이 끔찍한 생이여, 다시! 에필로그 부록 독일 여류시인 콜마 Danton의 Nihilismus와 Weltschmerz에 관한 小考 전혜린 연보

Description

전혜린에 대한 설명은 굳이 필요하지 않다. 불꽃, 광기, 천재, 죽음……. 이런 수식어들에 대한 설명도 필요하지 않다. 다만 21세기에 왜 전혜린은 어떤 의미일까가 중요하다 그래서 저자는 이렇게 고백하고 있다. 컴퓨터의 출현과 더불어 E?메일, 인터넷, 전자책 등등 …… 이를 매개로 한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생활방식이 이전엔 감히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양태로 발전해가고 있는 현상을 혜린이 목격하게 된다면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까?! 또한 반대로 속칭 ‘스마트폰’으로 대변되는 젊은 세대에게 이른바 <전혜린 신화>가 대체 무슨 의미를 갖게 될 것인가? 생각건대 이와 같은 호기심과 기대가 뒤섞인 복합적인 관심이 저자로 하여금 전혜린을 새롭고도 낯선 세계로 다시 내보낼 생각을 하게 했는지도 모른다. 어떤 대상도 무자비한 세월의 풍화작용을 피해갈 수 없는 이 지상의 법칙에서 ‘전혜린 신화’의 수명은 과연 언제까지일까? …… (저자 서문중에서) 이 책은 전혜린 평전의 완결판이다. 그동안 출간되었던 글의 교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고, 전혜린과 관련된 귀한 사진과 자료들을 추가하였다. 전혜린과 두터운 우정을 쌓았던 저자 이덕희의 전혜린에 관한 마지막 평전이다.

Collection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