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로 당신의 꿈에 날개를 달아라

최수진
278p
Where to buy
content
Rate
2.8
Average Rating
(3)
Comment
More
[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1안[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1안

저자는 일본어를 ‘어떻게?’ 공부하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왜?’ 공부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진다. 저자는 이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이 자신의 직업과 언젠가 시작될 제2의 인생을 꿈꾸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한다. 단순히 입시나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공부가 아닌, 일본어를 공부한다는 것 자체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명확하게 파악하여 자신에게 끊임없는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로 인해 직업이, 또 인생이 어떻게 달라질지 미리 생각하며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강조한다.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들어가는 글 / 4 Part 1 일본어와 함께 춤을 내가 일본어를 선택한 이유 / 10 일본어로 인생 역전 / 16 나의 일본어 정복기 / 20 아쉬움이 남는 일본 어학연수 / 24 나도 한류 붐의 주역 / 29 Part 2 왜 일본어인가 왜 일본어를 공부하는 것이 다른 언어보다 유리한가? / 40 한류는 최대 기회다 / 45 한국은 좁다. 세계로, 일본으로 가자 / 52 일본은 지리적으로 가까운 나라다 / 58 일본이 지는 해, 곧 망할 나라라고? / 61 일본어는 배우기 쉽다? / 65 일본어 공부에 확실한 동기가 있다면 금상첨화다 / 70 일본 기업의 한국 진출 증가 / 75 Part 3 일본어로 밥 먹고 살기 일본어만 잘해서는 안 된다 / 80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번다면 얼마나 좋을까 / 88 일본어를 잘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 / 92 일본어로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은 어느 정도일까? / 97 한국에서 일본어 학원 다닐 때의 전략 / 101 어학연수 선택인가 필수인가? / 106 좋은 일본어 어학연수 학교 고르는 방법 / 110 Part 4 일본어로 인생역전 일본 가느니 미국 가겠다고? / 116 일본어 전공자들은 다 인생역전인가? / 121 일본어 잘해서 손해 볼 거 하나도 없다 / 123 목표를 확실하게 정해야 효과적인 일본어 공부가 가능하다 / 126 외국어를 하나 이상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중요하다 / 132 덤으로 한자까지 얻어가자 / 136 일본어를 공부하면 좋은 점 20가지 Part 5 일본어 공부 방법 일본어 정말 배우기 쉬울까? / 146 일본어가 어려운 이유 / 151 일본어를 할 줄 아는 것과 잘하는 것의 차이 / 158 한국 사람이 일본어를 빨리 배울 수 있는 이유 / 162 도대체 나의 일본어 실력은 어느 정도일까? / 167 일본 사투리 이야기 / 173 일본어로 반말하기 / 180 일본식 영어 발음은 어려워 / 185 일본어, 역시 실전이다! / 190 Part 6 일본어로 내 인생, 커리어 업그레이드 회사 다니면서 일본어 공부하기 / 196 지금 하는 일이 일본어와 전혀 관련 없는데 배워둬야 할까? / 199 나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 204 일본 전문가에 도전해보자 / 208 일본에서 직장 다니기 / 215 일본어로 일본을 논할 정도면 좋겠다 / 223 Part 7 일본어를 즐겨보자 일본 드라마를 즐겨보자 / 230 일본 문학을 즐겨보자 / 236 일본 자유여행을 즐겨보자 / 240 일본인과 일본어로 대화해보자 / 249 일본인 친구를 사귀어보자 / 257 일본 음식을 즐겨보자 / 263 일본인과 선물을 주고받아 보자 / 271 나가는 글 / 276

Description

일본어 실력을 무기로 원하는 회사에 입사할 수 있었던 최수진, 그녀가 취업준비생들에게 전격 공개하는 일본어를 잘하면 좋은 이유 49가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유창한 외국어를 구사하며 일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곤 한다. 저자 역시 그런 사람들 중 하나였고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시대를 살면서 불안해하는 평범한 직장인이기도 했다. 그녀는 IMF 경제위기를 겪으며 단순히 IT 개발자로서의 삶을 사는 것이 아닌,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강점을 가지고 싶다는 일념으로 일본어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사회생활을 하며 모았던 돈의 절반을 투자하여 1년 동안 일본 어학연수를 떠났다. 그 결과 IT 개발뿐만 아니라 일본어도 수준급으로 하는 IT 개발자로 인정받아 두 번이나 원하는 회사에 합격하는 기쁨을 누렸다. 그녀가 IT 개발만 잘하는 사람이었다면 그런 행운을 두 번씩이나 거머쥘 수는 없었을 것이다. 이 책은 일본어를 ‘어떻게?’ 공부하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왜?’ 공부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진다. 저자는 이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이 자신의 직업과 언젠가 시작될 제2의 인생을 꿈꾸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한다. 단순히 입시나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공부가 아닌, 일본어를 공부한다는 것 자체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명확하게 파악하여 자신에게 끊임없는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로 인해 직업이, 또 인생이 어떻게 달라질지 미리 생각하며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