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cahontas
Pocahontas
1995 · Romance/Musical/Family/Adventure/Drama/Animation/Kids · United States
1h 21m · G



History comes gloriously to life in Disney's epic animated tale about love and adventure in the New World. Pocahontas is a Native American woman whose father has arranged for her to marry her village's best warrior. But a vision tells her change is coming, and soon she comes face to face with it in the form of Capt. John Smith.
Where to watch
본 정보의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플랫폼에서 확인해 주세요.

김성호의 씨네만세
3.0
디즈니의 서구중심적 시각은 무대를 신대륙으로 옮겨도 변하지 않았다. 자연의 소리를 언어적으로 듣고 마법을 쓰는 원주민의 모습에서 우리는 그들을 이질적인 존재로 느끼는 것이다.
세리
3.0
어떻게 하면 백인이랑 원주민이랑 둘다 책임이 있는것처럼 보이게 할수 있을까 고민하다 나온 결과물
보라보라
4.0
디즈니에서 만들어낸 여성캐릭터 중 제일 관능적. 바람과 함께 춤추고 다이빙하는 포카혼타스는 혼이 쏙 빠지게 매력적이었다.
유자차
1.0
누가 주는 면죄부인지
배소이
1.0
이때 디즈니는 정말 예의가 없었구나, 포카혼타스가 유창한 영어로 대화를 한다. 스토리를 이어가기 위해 어쩔 수 없었다 한들 이렇게 무성의한 방법 뿐이였는지 묻고싶다.
-채여니 영화평-
4.0
왜 우리는 이토록 아름다운 자연을 한낱 전쟁터로 만들어 버린걸까
Lifeispain
1.0
내가 아메리카 원주민이라면 기분 엿같을 듯. 입장 바꿔서 일제강점기에 일본 순사랑 한국 여자가 사랑에 빠지는 내용의 애니메이션이 나온다고 생각하니 진짜 쎄하다. 까치를 애완동물로 데리고 다니는 독립운동가 집안의 외동딸이 자기 좋다는 한국인 엘리트층 남학생 마다하고 일본 순사랑 사랑에 빠지는 거지. 아름다운 토속 풍경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랑 노래나 좀 부르다가 영화 후반부에서 독립운동이 전개되는 가운데 한국과 일본 의 갈등이 절정에 다다르면 여자가 남자 끌어안고 중간에서 주위를 둘러봐요, 여러분. 여기에는 증오 뿐이예요. 나는 화합의 길을 택하겠어요. 하면서 일침 놓는 척하고 그 말에 싸우던 사람들이 무기를 내려놓는거야.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일본어여야 함. 남녀노소 국적 신분 관계없이 모두가 일본어를 씀. 왜냐면 일본에서 만든 영화기 때문이지. 한 술 더 떠서 이 모든 것이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 남자와 결혼한 실제 한국 여성을 모티브로 한 것이어야 함. 실제 이 여자가 한 일이라고는 일본인과 결혼한 것 뿐인데 이 여자가 일본에서는 무슨 평화의 상징으로 취급됨. 일본인이랑 만나서 대화할 일이 있으면 항상 일본인이 아는 척 한답시고 "나 이 영화 봤어. 감동적이더라." 라고 씨부리는 거.
JoyKim
3.0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에서 제일 이해가 가지 않지만, 그럼에도 디즈니이기에 매력적이다.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