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blin

![[왓챠웹툰] 3분 단편 🍛](https://an2-img.amz.wtchn.net/image/v2/nHR9yduTINDkOTVeCxzbEw.png?jwt=ZXlKaGJHY2lPaUpJVXpJMU5pSjkuZXlKd0lqb2lMM1l5TDNOMGIzSmxMM0J5YjIxdmRHbHZiaTh4TlRjMU5EVTNPRGN4T1RBNU5qVTBJbjAuY3BGNHdRRXFqTk1wLWc3eHQ5LWctaGp6a0JhTmxxVHdpZGlvam5MbTREbw==)
![[왓챠웹툰] 3분 단편 🍛](https://an2-img.amz.wtchn.net/image/v2/6WWVT7yqeER5AkrxA-OqKg.png?jwt=ZXlKaGJHY2lPaUpJVXpJMU5pSjkuZXlKd0lqb2lMM1l5TDNOMGIzSmxMM0J5YjIxdmRHbHZiaTgzTVRBeU56STROakE0TURNNU5qQWlmUS5zek1RWExnYjZyVk5OYmZBM09WN0hjVVhibGtXN0t1ZmZlSEUyRXluMjdv)
Kim Shin is an immortal “goblin,” and has the rather honorable title of being the Protector of Souls. His roommate Wang Yeo also happens to have the equally lofty, if thoroughly opposing, title of Angel of Death, and he acts as the storied grim reaper that claims souls. However, both these devilishly handsome angels have a problem: Wang Yeo has amnesia and Kim Shin wants to end his own (immortal) life. Unfortunately for goblins, the only way to defeat immortality is to marry a human bride. For that purpose, Kim Shin decides to win over Ji Eun Tak an optimistic high school girl who he thinks will be the priestess that ends his cursed existence. Now, once responsible for protecting souls and watching them pass, Kim Shin now tries to send his own to the afterlife. But when a slightly complicated method of suicide starts turning into true love, will our immortal goblin begin to regret his decision--where acting on that very love ultimately means the end of his life?
왓챠 구독권 4O% 할인
기간한정 연간 구독권 할인 중!
WATCHA · AD
왓챠 구독권 4O% 할인
기간한정 연간 구독권 할인 중!
WATCHA · AD
Where to watch
본 정보의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플랫폼에서 확인해 주세요.


무망
4.0
부쩍 촛불을 장만할 일이 많아진 요즘이다
미지
4.5
공유와 이동욱이 걸어나왔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한가? +)종영 후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도깨비와 도깨비 신부가 함께 만나 쓸쓸하지만 찬란한 삶을, 살아갈 생을 감사히 여기는 그들의 아름다운 사랑이 너무나 부러워서, 아름다워서, 눈부셔서 좋았던 드라마로 기억될 듯 싶다. 비가 올 때면, 첫 눈이 올 때면, 한겨울에 꽃이 혹시나 필 때면 가끔 다시 꺼내 보는 드라마로 기억될 듯 싶다.
hahaha
0.5
그녀... 은교에서 벗어나라..... 게다가 여주 고딩보다는 초딩 같다. 연기가 이상한건지 그걸 노린건지는 모르겠지만 아저씨랑 나이에 맞지 않게 (내적으로) 더 어린듯한 미자의 사랑 저는 안 맞아서 못 보네요. 믿안보 김은숙이다만 하도 난리길래 채널 돌리다 한 번 봤는데 김고은 연기 보고 바로 돌려버림.
스팀
0.5
김고은의 무해하고 순진하고 사랑스러운 "여고생" 연기 더이상 참을 수 없다 이거 보고 설렌다는 사람과 겸상 안 함
왓더퍽
0.5
판타지를 빌린 본격 원조교제 드라마 오백만 달라고 대놓고 요구하며 신혼여행이니 호텔이니 섹드립을 마구 날리는 여고생과 물적지원해주며 여고생을 상대로 니 남친 바로 나!! 라고 하는 30대 아저씨
비속어
3.0
1. 세상에 천애고아처럼 혼자인 것같은 슬픔에 빠져있는 이들에게 넌 모르지만 너를 사랑하는 신들이 있노라고 말하고 싶었던 것 같지만 결과적으로 성공한 것같지는 않다. 2. 애초에 김은숙 작가에게 젠더 감수성을 기대하진 않았지만 이건 좀 너무한다싶다. 여주의 수동적 사용은 차치하고 로리타 콤플렉스가 담겨 있다는 비판이 여기저기서 터져나왔을텐데 과연 이런 결말이 최선이었던 것인가. 로리콤은 만 16세 이하의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은탁이가 미자여서 깨비와 사랑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로리콤이 아니라는 변명은 엔딩 이전까지만 납득이 가능했다. 게다가 찰떡같이 챙긴 브로맨스에 비해 써니와 은탁이의 이야기성의 빈약함도. 개인적으로는 메인 외의 부수적인 커플들, 써니와 은탁 저승과 은탁의 관계성이 굉장히 좋았는데 풍부하게 다뤄지지 못해서 아쉽다. 은숙작가가 남성캐릭터 위주의 이야기를 쓴다는 것의 증거. 3. 은탁이를 연기한 김고은에게 화살이 돌아가는 양산을 보이는데 나는 김고은의 연기가 무척 좋았다. 신이 귀신인 줄 알았을 때와 자신이 그토록 기다리던 도깨비임을 알았을 때의 말투와 행동이 다르고 타인을 대하는 태도와도 다르게 연기한다. 자신의 신랑에게 자신의 가족에게 애교를 부리고 어리광을 부리는 것이 무엇이 문제인가. 그가 교복을 입는 나이가 아니었다면 하등 문제되지 않았을 것이다. 왜 김고은의 데뷔작까지 끌고와서 도깨비의 모든 문제점이 김고은인 것마냥 구는 태도역시 납득되지 않는다. 4. 그럼에도 혼자서 졸업식을 치르는 은탁이를 삼신이 찾아가는 장면이라든가 너를 점지할 때 행복했다는 삼신과 은탁이의 감성의 결들이 무척 좋았는데 이런 결들은 은탁이가 고딩이 아니고서야 나올 수 없는 감성이므로 김은숙 작가가 왜 고등학생으로 설정했는지에 대해서 약간은 이해되는 부분 5. 결국 문제는 은탁이가 고딩이던 시절이 너무 길었다는 것이다. 4회나 6회에서 끝났어야 할 은탁이의 열아홉이 중후반부까지 죽 이어지니 모두를 불편하게 할 수밖에. 6. 게다가 몇몇 대사들을 보면 작가가 아예 의식하지 않은 것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은탁이의 반 아이들이 은탁이 보고 원조교제냐고 하는 장면) 이를 감안할 때 본인은 이 정도면 되겠지 하고 넘긴 것같아 아쉽다. 7. 3년이나 준비했다는데 이토록 흥미로운 소재들로 이런 구성은 너무 아깝다. 깨비는 은탁이를 위해 불멸의 삶을 택했고 인간의 의지로 은탁이는 환생하며 기억을 잃지 않고 깨비를 다시 찾았다. 여기까지는 참 좋았는데. 굳이 수미상관의 결말을 위해 여자주인공이 미자로 돌아가 교복을 입었어야 했을까 8. 그래서 결론은 아가, 이 정도밖에 쓸 수 없었니?
Hwiseong Madelynn
3.5
죄송합니다 그동안 제 주제에 감히 공유 매력 뭔지 모르겠다고 별로라고 했던거 사과할게요. . +메밀 밭 결혼식 앞머리 올린 공유.. 와... [드라마보던 중 심장마비] 명부 올라갈 뻔... 후반부로 갈 수록 별은 깎게되네여ㅎ.ㅎ
도 형
0.5
팬픽수준의 오글거리는 대사 + 유우명가수 ost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