まとめ
2017 연말 결산. 올해 관람한 최고의 영화 열 편
*순서와 순위는 상관없습니다.いいね 1 コメント 0
적극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영화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いいね 4 コメント 0
데이비드 핀처의 영화 TOP 5
*현란한 연출과 편집과 카메라워크에 있어서 젊은 할리우드 감독들 가운데 데 이비드 핀처를 따라올 감독은 그다지 많지 않아 보입니다. 그의 영화들은 항상 싱싱하고 스타일리쉬한 수작들이죠.
*위에서부터 5위입니다. 제 개인적 취향을 바탕으로 한 순위 선정임을 감안해 주시길 바랍니다.
いいね 2 コメント 0
대배우 다니엘 데이 루이스의 명연기 TOP 5
*할리우드의 연기파 배우라는 주제 하에 가장 많이 거론되는 배우 중 하나가 바로 이 다니엘 데이 루이스입니다. 40년을 가뿐히 넘어가는 배우 생활 동안 단 18편의 영화에만 출연해 최초로 3개의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가져간 그의 연기력은 확실히 역대급이죠.
*위에서부터 10위입니다. 해당순위는 제 개인적 취향에 따라 배우의 연기력을 위주로 선정했습니다.いいね 2 コメント 0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걸작 TOP 10
*20세기 후반, 할리우드를 이끈 인물은 과연 누굴까요? 전 마틴 스콜세지야말로 그 명칭에 가장 적합한 인물이 아닐까 합니다. 20세기 후반에 말그대로 '쏟아진' 그의 영화들은, 사람들에게 영화보는 재미를 잘 알려준, 그야말로 걸작들이었습니다.
*위에서부터 10위입니다. 세간의 평가나 객관적 지표보다는 제 개인의 취향에 맞게 순위를 선정했습니다.いいね 3 コメント 0
필립 시모어 호프만의 연기가 빛나는 영화 TOP 10
*21세기의 미국배우 중 가장 훌륭한, 또 가장 좋아하는 배우는 역시 필립 시모어 호프만인 것 같습니다. 걸작과 졸작을 가리지 않고 매번 호연을 보여주며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었죠. 그의 다음 작품을 볼 수 없다는 것이 아쉽네요.
*위에서부터 10위입니다. 제 주관적 취향을 토대로 배열했습니다. 워낙 명배우라 순위 선정도 쉽지 않았다는..
いいね 1 コメント 0
'헤모글로빈의 시인' 쿠엔틴 타란티노의 영화 TOP 5
*흔히 'B급을 가장한 A급'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 이에 타란티노만큼 잘 부합하는 연출자는 없는 것 같습니다. 특유의 B급미가 철철 흐르는 각본술과 연출력은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하죠.
*'킬빌'의 경우 시리즈 전체를 한 영화로 취급했습니다.
*위에서부터 5위입니다. 해당 순위는 객관적인 지표가 아닌 개인적 취향을 반영하여 선정했습니다.いいね 3 コメント 0
배우 송강호의 연기가 빛나는 영화 TOP 10
*90년대 이후, 한국의 영화계에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배우는 역시 송강호인 것 같습니다. 연기력부터 티켓파워, 작품 선구안까지... 빠지는 게 없죠.
*위에서부터 10위입니다. 해당 순위는 영화의 완성도보다는 송강 호의 연기력에 중점을 두고, 제 개인적 취향을 반영하여 선정했습니다.
*커리어가 워낙 괴물이다보니, 순위 선정도 엄청 고생했네요..いいね 1 コメント 0
배우 숀 펜의 연기가 빛나는 작품 TOP 6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줄 수 있는 배우를 뽑을 때, 숀 펜은 반드시 열 손가락 안에 들어갈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 정도로, 매 영화마다 보여주는 그의 연기는 언제나 놀랍습니다.
*위에서부터 6위입니다. 영화의 완성도보다는 숀 펜의 연기력을 위주로, 개인적 취향을 반영하여 선정하였습니다.いいね 3 コメント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