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나무 위의 눈동자

윌로 데이비스 로버츠
207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する
3.0
平均評価
(2人)

동화 보물창고 시리즈 36권. 미국 최고의 추리소설 작가로 인정받아 ‘에드거 앨런 포 상’을 세 차례나 받은 윌로 데이비스 로버츠가 쓴 본격 아동추리소설이다. 우연찮게 살인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가 된 롭이 그 누구의 도움도 없이 스스로 범인의 범행 동기와 범죄 사실을 밝혀내는 과정을 긴장감있게 그려냈다. 그날은 온 가족이 큰누나의 결혼식 준비 때문에 정신없이 바쁜 날이었다.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각지에서 몰려온 친척들까지 합세해 집안은 도깨비 소굴과 다름없다. 하지만 어느 누구도 롭에게 관심을 갖지 않는다. 그야말로 롭은 집에서 기르는 고양이 ‘애물단지’와 같은 처지가 된 것이다. 롭은 여느 때처럼 자기만의 보금자리인 체리나무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옆집에 사는 칼로웨이 부인이 창밖으로 떨어져 죽는 광경을 우연히 목격하게 된다. 하지만 가족들과 경찰들은 롭의 말을 믿지 않는다. 한편, 범인은 롭을 끈질기게 따라다니며 롭을 없애려고 하는데….

[인터렉티브 필름] 앵무새 죽이기

새로운 인터렉티브 필름 DEMO ver.

[인터렉티브 필름] 앵무새 죽이기

새로운 인터렉티브 필름 DEMO ver.

著者/訳者

レビュー

1

目次

1. 체리나무 2. 지긋지긋한 결혼식 3. 늙은 마녀 4. 유치한 복수극 5. 롭, 목격자가 되다 6. 그곳에 누가 있었다 7. 죽음의 냄새 8. 총소리 9. 아무도 믿어 주지 않는 자의 슬픔 10. 범인은 집 안에 있다 11. 두 명의 용의자 12. 마녀의 성 13. 범인의 정체 14. 추격전 15. 검은 독거미의 공격 16. 굿바이, 데릭! 옮긴이의 말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올여름 더위, 이 책 한 권만 있다면 문제없다! - 아동을 위한 본격 추리소설 『체리나무 위의 눈동자』 성인을 위한 범죄 드라마나 수사 드라마는 제목만 들어도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보편화되었다. 수사 드라마의 고전이라고도 할 수 있는 [수사 반장]이 그랬고, 지금도 큰 인기를 얻으며 시즌을 거듭하고 있는 미국 드라마 [CSI] 시리즈가 그렇다. 뿐만 아니라 성인을 위한 추리소설은 세계 각국의 다양한 작품들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아이들의 사정은 어땠을까? 아동추리소설의 불모지인 우리나라에서 ‘아동추리소설’이란 단어를 들으면, 부모님의 부모님 세대부터, 어쩌면 그 이전부터 쭉 읽혀오던 [셜록 홈즈] 시리즈나 [괴도 루팡]을 떠올리기 쉽다. 게다가 새로 나온 추리소설이라고 해서 기대를 갖고 읽어 보면, 흥미진진한 추리소설이라기보다 권선징악의 요소들을 빌어 교훈을 심어 주기에 급급하다. 이런 실정이니 그동안 아이들이 ‘추리소설’의 묘미를 제대로 느꼈을 리가 없다. 아이들도 공부를 위한 독서가 아닌 ‘재미있는 독서’, ‘맛있는 독서’를 할 권리가 있다. 그 권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본격 아동추리소설 『체리나무 위의 눈동자』가 보물창고에서 출간되었다. 미국 최고의 추리소설 작가로 인정받아 ‘에드거 앨런 포 상’을 세 차례나 받은 윌로 데이비스 로버츠가 어린이를 위해 쓴 추리소설답게, 억지스러운 교훈을 만들어 내고 세뇌시키기보다 추리소설이 가진 특별한 매력을 전달해 주고 있다. 소통의 단절이 빚어낸 악몽의 시간 정보화 시대가 되고 스마트한 세상이 되면서 인간의 삶이 보다 풍요로워지고 여유로워진 건 사실이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소통의 단절’이라는 검은 그림자가 길게 드리워져 있다. 핵가족화에 따른 맞벌이 부모의 증가는 ‘소통의 단절’에 작으나마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게 사실이다. 게다가 각종 디지털 매체는 아이들의 영혼을 사로잡아 가족 간의 대화는 물론 가족의 존재조차 잊게 하고 있다. 즉, 자기만의 공간에 스스로를 가두는 셈이다. 『체리나무 위의 눈동자』의 주인공 롭은 입장이 바뀌었을 뿐, 가족들과 소통이 단절된 상황은 마찬가지이다. 롭은 끊임없이 가족들에게 다가가려 하고 도움을 요청하지만 어느 누구도 귀담아듣지 않고 롭을 밀어낼 뿐이다. 롭은 집에서 기르는 고양이 ‘애물단지’와 같은 처지가 되고 만 것이다. 결국 모두에게 외면당하고 철저히 혼자가 된 채 롭은 우연찮게 살인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가 되면서 정체불명의 피의자로부터 계속 생명의 위협을 받는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생각하고 궁리한 끝에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에서 탈출할 뿐 아니라 사건 마무리까지 스스로 힘으로 해낸다. 급박하고 긴장이 감도는 『체리나무 위의 눈동자』의 분위기에 휩쓸려 정신없이 책장을 넘기다 보면, 손에 땀을 쥔 채 몰입을 거듭하며 추리소설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또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 간의 소통의 중요성을 저절로 깨닫게 될 것이다.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1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