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통찰, 철학자들의 명언

김태현 · 自己開発/人文学
232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する
2.5
平均評価
(1人)
レビュー
もっと見る

마키아 벨리에서 조조까지 이천년의 지혜 한 줄의 통찰. 수천 년 전부터 이어져 온 철학의 역사는 단 하나의 질문에서 시작된다. 바로 인간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라는 물음이다. 이러한 고뇌와 사색의 시간 없이 단순하게 살아간다면, 그것은 인간으로서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행복을 스스로 포기하는 일일지도 모른다. 21세기 이후, 우리는 인공지능(AI)의 등장 등으로 인간 본연의 가치가 위협받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AI에 대체되지 않기 위해서는 인간 고유의 정신 활동인 통찰의 힘, 사색의 능력을 키워야 한다. 그러한 능력을 기르는 데 있어,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철학자들의 사유가 가장 강력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한 줄의 명언을 읽고 자신의 삶에 새로운 시대를 본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마키아벨리에서 조조에 이르기까지, 동서양의 위대한 사상가 20명이 인간 본성의 내면을 꿰뚫어본 이 책은 가능성이 기회로 변하는 순간을 포착하게 하고, 경쟁자를 넘어서는 통찰의 힘을 전해줄 것이다.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著者/訳者

レビュー

1

目次

제1장 삶과 처세에 대한 통찰 - 마키아벨리, 세네카, 카네기, 쇼펜하우어, 파스칼 배신하는 인간: 마키아벨리. 인생론 속 지혜 탐구: 세네카. 21세기 인간관계론: 카네기. 세상을 보는 지혜: 쇼펜하우어. 인간의 본질적인 특성: 파스칼. 제2장 사유하는 인간에 대하여 -니체, 알베르 카뮈, 프로이트, 스피노자, 아우렐리우스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니체. 반항하는 인간: 알베르 카뮈. 꿈과 무의식의 사유: 프로이트. 삶을 긍정하는 자세: 스피노자. 황제의 철학: 아우렐리우스. 제3장 대문호들이 던지는 철학적 교훈 -괴테, 생텍쥐페리, 사르트르, 톨스토이, 칼릴 지브란 시대의 대문호가 말한다: 괴테. 삶의 낭만을 위해: 생텍쥐페리. 실존하는 고통에 대해: 사르트르. 인간 내면의 본질: 톨스토이. 불굴의 예언자: 칼릴 지브란. 제4장 생각의 폭발을 이끈 동양의 철학자들 -조조, 루쉰, 한비자, 제자백가, 법정스님 용인술의 대가: 조조. 중국의 강인한 사상가: 루쉰. 동양의 마키아벨리: 한비자. 절망을 이겨내는 철학: 제자백가. 무소유와 참된 삶: 법정스님. 마치며 .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철학자들의 가르침은 어떻게 보면 당연하게 느껴지는 교과서적인 말처럼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반듯한 말일수록 행동으로 실천하기란 어려운 법입니다. 그래서 끊임없이 반복하며 머릿속에 마음속에 새겨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에너지이고, 우리의 생각도 에너지입니다. 그 에너지가 모여 세상을 만듭니다. 좋은 에너지를 발산하면 좋은 일이 생기고, 나쁜 에너지를 발산하면 나쁜 일이 생깁니다. 세상에 우연은 없습니다. 모든 것은 우리의 생각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비슷한 파장의 사람들이 잘 모이듯, 깊은 통찰력을 지닌 사람과 가까워지려면 본인부터 먼저 삶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어려울 것 없습니다. 결국은 우리 모두가 철학자입니다. 자신이 살아가는 세계를 저마다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면 저절로 좀 더 깊어진 통찰력과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위대한 동서양 철학자들의 통찰로 인간 본성의 내면을 짚어낸 이 책이 답일 수 있습니다.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