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의 머릿속

시릴 리에롱さん他1人 · 漫画
98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8(10人)
0.5
3.5
5
評価する
3.8
平均評価
(10人)
レビュー
もっと見る
[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2안[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2안

번역권 16개 언어, 프랑스 판매 20여만 부를 기록한 그래픽 노블 ‘셜록 홈즈의 머릿속' [원제 : Dans la Tete de Sherlock Holmes]은 셜록 홈즈 시리즈의 원작들을 토대로 명석한 홈즈의 추론을 철저히 분석하고 그의 두뇌를 조감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펼쳐놓은 작품이다. 무엇보다 이 실험적인 작품은 종이책으로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을 극대화했는데, 독자들은 홈즈에 의해 수집된 수많은 단서와 상세사항을 쫓아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사건의 전말을 추론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 책에 묘사되고 나열된 수많은 사건의 조각과 파편 등은 지면에 차고 넘쳐 시종일관 집중을 하며 페이지를 넘겨야 하는데, 이것은 저자들이 홈즈의 뛰어난 통찰력을 강조하는 많은 사항들을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제시하기 위해 치밀하게 계산한 일종의 장치다. 또한 읽는 이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저자들은 양방향 매체로서 만화를 활용하는데 어떤 대목에서는 문제 해결을 위해 책의 페이지를 빛에 투사하거나 둥글게 말고 접어야 하며, 점선을 잇거나 때로는 거꾸로 보아야 하는 과정을 거친다. 무엇보다 이 책의 매력은 머릿속의 단면을 도려내 구현한 듯한 그래픽의 독창성에 있는데 독자는 책의 각 장마다 전개되는 조사의 스레드(실)를 따라 홈즈와 같은 속도로 사건과 맞닿는다. 그리고 거의 막바지에 이르러 사건 퍼즐의 조각들이 모이게 되면 마치 홈즈가 된 듯 무시무시한 추론에 도달하는 방식을 실제로 체감하는 경험에 이른다. 이처럼 ‘셜록 홈즈의 머릿속’은 놀라운 표지, 스팀펑크 스타일, 움직임의 유동성, 그래픽의 자유로움으로 마치 그 당시의 공간과 시간이 실재했던 것처럼 모험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작품이며 평단과 대중은 이에 호응하듯 이 작품이 국제만화제에서 다수의 수상과 함께 베스트셀러가 되는데 있어 전폭적인 지지를 보냈다.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8(10人)
0.5
3.5
5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著者/訳者

レビュー

2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런던의 밤거리를 뒤흔든 전대미문의 사건 런던 이스트 엔드의 거리에서 왓슨의 지인인 파울러 박사가 헐벗은 채 거리를 배회하다 한 경관에 체포되고, 베이커 가에 있는 셜록 홈즈의 하숙집에 인계된다. 셜록 홈즈는 수상쩍은 그의 행적과 행색에 흥미로움을 느끼고 파울러 박사의 자택에서 발견된 공연티켓을 분석해 그가 전날 한 공연에 초대되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또한, 티켓이 발권된 장소를 찾아 그 티켓이 인쇄된 인쇄소를 특정하고, 런던의 한 계류장에서 발견된 변사체가 이번 공연과 무관하지 않음을 추리한다. 한편, 왓슨과 함께 방문한 인쇄회사에서 홈즈는 작업장 천장에서 그들을 관찰하는 괴한을 목격하고는 서둘러 도망치는 괴한의 흔적을 쫓는다. 그리고 왓슨은 그날 저녁 새로운 마술쇼가 펼쳐지는 티켓을 인쇄소에서 발견한다. 그 공연 티켓에는 영국의 유력인사들의 관람이 예정되어 있는데, 홈즈는 이들이 곧 예측할 수 없는 거대한 음모의 표적임을 밝혀내고는 이를 계획한 범죄자를 찾아 그들의 본거지로 잠입한다.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1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