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스토리텔링의 기술

데이비드 두쉬민
268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7(6人)
0.5
4.5
5
評価する
3.7
平均評価
(6人)
レビュー
もっと見る

의도되지 않은 이미지는 없다. 그렇다면 무엇을 담고 어떻게 찍을 것인가? 의도한 이미지가 있다고 해도 어떤 툴을 사용해야 할지, 왜 그 툴을 선택해야 하는지,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대한 판단은 디지털 암실에서 수시로 변한다. 이 책은 선택의 순간마다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 할지에 대한 답변을 명쾌하게 제시하면서 20개의 이미지를 보정하는 과정을 직접 보여준다.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7(6人)
0.5
4.5
5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著者/訳者

目次

CHAPTER 01 ㆍ 비전에 초점을 맞춰라 비전은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이다 비전은 시각적 견해다 CHAPTER 02 ㆍ 사진을 찍는 기준과 진행 과정 비전을 진행시키는 과정 과정 중의 비전 CHAPTER 03 ㆍ 창조적인 컨셉과 스타일 응용과 채택 서로를 이끌어주는 비전과 스타일 CHAPTER 04 ㆍ 비전에 의한 워크플로 비전이 이끄는 워크플로란 무엇인가? 비전이 이끄는 워크플로의 원리는? - 의도 - 심미성 - 과정 의도를 파악하라 혼란스러운 요소를 최소화하라 분위기를 극대화하라 시선을 집중시켜라 출력 준비 CHAPTER 05 ㆍ 목소리를 내는 훈련 목소리의 기법 검은색을 검은색답게 만들기 히스토그램 얻는 것과 잃는 것 RAW 촬영 시각적 판독 능력 시선의 집중 분위기 CHAPTER 06 ㆍ 표현의 수단 표현 도구 - 히스토그램 Histogram [Basic] 패널 - 화이트밸런스 White Balance(WB) 색 온도와 색조 Temp & Tint - 톤 Tone 자동 톤 보정 Auto Tone 노출 보정 Exposure 하이라이트 영역 복구 Recovery 필라이트 Fill Light 블랙 레벨 Blacks 노출과 밝기 Brightness & Contrast - Presence 선명도 보정 Clarity 채도 보정 Vibrance & Saturation [Tone Curve] 패널 [HSL/Color/B&W] 패널 - Hue/Saturation/Luminance에 대해 - 색조, 채도, 명도 보정 HSL - 색상 보정 Color - 흑백 이미지 변환 B&W ? 툴들의 활용과 의미 [Split Toning] 패널 [Detail] 패널 - 샤프닝 Sharpening - 노이즈 보정 Noise Reduction [Lens Corrections] 패널 - 비네팅 보정 Lens Vignetting - 색수차 보정 Chromatic Aberration [Effects] 패널 - 크롭 비네팅 Post-Crop Vignetting - 입자 효과 Grain [Camera Calibration] 패널 [Develop Tools] 패널 - 크롭 오버레이 Crop Overlay - 잡티 제거 Spot Removal - 적목 현상 보정 Red Eye Correction - 그라데이션 필터 Graduated Filter - 부분 보정 브러시 Adjustment Brush - 다음 챕터로 넘어가기 전에 CHAPTER 07 ㆍ 20개의 비전과 목소리 No. 01 분홍 우산 No. 02 대장장이 No. 03 라마유르의 타작 No. 04 경계 No. 05 각자의 길을 간다 No. 06 니자무딘에서의 차 한 잔 No. 07 주디 No. 08 라마유르를 향해 No. 09 녹색 자전거와 노란 벽 No. 10 방글라데시, 새벽의 형제들 No. 11 티피 그리고 벼농사 #1 No. 12 티피 그리고 벼농사 #2 No. 13 레의 첨탑 No. 14 알라를 기다리며 No. 15 니자무딘의 원로 No. 16 추수길 No. 17 사파의 빛 No. 18 논길 사이로 No. 19 외로운 나무, 외로운 버팔로 No. 20 손자 CHAPTER 08 ㆍ 결론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의도되지 않은 이미지는 없다. 그렇다면 무엇을 담고 어떻게 찍을 것인가? 새로운 테크닉과 이미지는 너무나 빨리 낡은 것이 되어간다. 물론 어떠한 테크닉도 빈약한 이미지를 구제할 수는 없다. 한 장의 이미지로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전부 담는 것도 어려울 뿐이다. 그렇다면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이미지에 일관되게 흐르는 자신만의 목소리와 색깔일 것이다. 이것이 있다면 의도한 이야기를 이미지를 통해 충분히 드러낼 수 있다. 자기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여정과 방법에 대해 알아가다 보면 그에 맞는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게 된다. 이야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들려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보정해야 하는가? 원하는 이미지를 담기까지는 세 가지의 과정이 따른다. 촬영 전 구상 단계, 원하는 장면을 포착하는 단계, 그리고 리터칭을 통해 표현을 극대화하는 단계가 그것이다.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단계는 없겠지만 훌륭한 스토리텔링을 위해서는 마지막 단계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리터칭을 통해 강조하고 싶은 이야기, 드러내고 싶은 의도와 분위기, 정제된 감정을 나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100명이 같은 사진을 찍는다고 해도 이 단계를 거치다보면 각자의 스타일에 따른 이미지가 창출되기 마련이다. 저자가 직접 선정한 20개의 예제 이미지를 보면서 이야기를 표현하는 리터칭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자. 의도한 이미지가 있다고 해도 어떤 툴을 사용해야 할지, 왜 그 툴을 선택해야 하는지,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대한 판단은 디지털 암실에서 수시로 변한다. 데이비드 두쉬민은 선택의 순간마다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 할지에 대한 답변을 명쾌하게 제시하면서 20개의 이미지를 보정하는 과정을 직접 보여준다.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