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로 살아갈 수 없다면

김태진
280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する
3.8
平均評価
(2人)

인생을 포기하지 않고 나답게 살아가기 위해 가장 먼저 뛰어넘어야 할 관문, 취업. 하지만 취업 앞에서 포기하고 좌절하며 불안해하는 젊음들이 많다. 각박한 현실 속 취업의 쓰나미. 그것을 피하고자 뭍으로 내달린다 해도, 앞서 가는 10%가 아닌 그 뒤를 쫓는 90%에 속한다면 살아 남을 수 없다. 평범한 이들이 쓰나미를 피해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작정 뭍으로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쓰나미를 마주하고 먼 바다로 나아가야 한다. 남들이 하니까 따라서, 부모님이 하라는 대로 준비하는 취업이 아닌, 자신만의 방법으로 취업을 준비해야 한다는 말이다. 이 책은 불안해하는 젊음을 위로하지 않는다. 회사가 원하는 차별화된 인재상과 자신이 원하는 길을 찾아 끊임없이 '나'와 대화하도록 체계적인 방법과 매뉴얼을 제공한다. 스펙의 사다리에서 내려와 자존감을 채우고, 인생을 모두 걸어도 좋을 나만의 기준과 목표를 찾아라. 그 바탕 위에, 저자가 이끄는 대로 취업의 문을 열기 위한 '맞춤열쇠' 매뉴얼을 따르다 보면 취업은 넘기 힘든 장애물이 아닌 진정한 내 삶으로 가는 징검다리가 될 것이다.

엘지이닷컴 단독 이벤트

스탠바이미 세트 구매 혜택

LG전자 · AD

엘지이닷컴 단독 이벤트

스탠바이미 세트 구매 혜택

LG전자 · AD

著者/訳者

目次

추천사 프롤로그 서장 1부 움트는 새싹처럼 1장 자승자박증후군_ 삶을 시들게 하는 원인들 - 깊은 질곡의 바닥에서 들려온 구조신호 - 무엇이 삶을 시들게 만드는가 - 젊음은 언제나 그렇게 길들여졌다 2장 난 더 이상 시들지 않는다 _ 내 삶의 중심에 대한 이야기 - 그대는 이 모든 꽃들의 희망이다 - 중심을 세우니 비로소 내가 되었다 - 길은 반드시 있다 - 산탄총 사수와 저격수 - 시행착오를 뛰어넘어라 3장 자존계좌(自尊計座) 충전법 _ 스스로를 납득하게 해주는 것들 - 너 자신에 대한 믿음 없인 너도 없다 - 스스로 납득하기 위해 무엇을 해보겠는가 - 발을 잡아끄는 물귀신들에서 벗어나, 나의 나비족을 만나라 - 시간을 그냥 흘려보내지 마라 - 진정한 즐거움 vs. 가짜 즐거움 - 덜어내기 story box : 사랑이냐, 우정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2부 가야 할 곳을 확신하며 4장 포기변명증후군 _ 마음속 에고와의 만남 - 벽 앞에서 그만 주저앉아버렸어요 - 내 마음속엔 늘 2개의 목소리가 있다 - 옹색함이 마음을 지배하도록 하지 마라 5장 난 더 이상 물러서고 변명하지 않는다 _ 인생숙제를 위한 준비 - 인생숙제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은? - 잠재력이 깨어나는 순간! - 이제 객석에서 일어나 무대로 가라 - 나니까 살 수 있는 삶이 있다 6장 미래퍼즐 가이드 _ 퍼즐로 맞춰가는 내 삶의 등대 - 미래퍼즐이란? - 가장 나다운 나 - 어떤 자리를 거쳐 왔는지가 아닌 어떤 일들을 만들어왔는지 - 꿈이 뿌리 내리게 하는 방법 - '미래의 나'를 만나보라 - 내 인생의 시놉시스, 내 일생의 프로젝트 - 마음속 등대가 불을 밝히다 - 가야 할 길과 그 위에 놓인 관문이 보이다 story box : 곁으로 다가온 행운을 놓치지 마라 170 3부 치열하고 야무지게 7장 좌불안석증후군 _ 물꼬, 그리고 반환점 - 잠도 오지 않는 밤들 - 물꼬가 물이 흐를 방향을 정해준다 - 인생 마라톤, 반환점에서 알게 되는 것 - 삶의 일차방정식 y=ax+b 8장 난 더 이상 불안해하지 않는다 _ 치열함을 일깨워주는 이야기 - 책상 위를 정돈하고 나면 - 두려웠지만 제 인생 모두를 걸고 이렇게 왔습니다 - 삶의 기울기는 곡선으로 그려진다 - 직장인 앞에 놓인 세 갈래 길 - 내 앞길에 높은 벽이 있어야 하는 이유 -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한 도전의 경제학 9장 맞춤열쇠 매뉴얼 _ 야무짐을 얻다 - 맞춤열쇠란? - 마인드, 철저하게 갈아엎어라 - 좁히고 또 좁혀야 하는 이유 - 나를 어떻게 팔 것인가 - 가장 중요한 건 사람에게서만 얻을 수 있다 story box : 아무리 아름다운 추억도 절대 후회를 넘어설 수 없다 종장 에필로그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당신은 자존계좌와 미래퍼즐, 그리고 맞춤열쇠를 가졌는가? 교수들은 망설이는 젊음이 안타깝다. 도전에 나섰다가 상처 받고 돌아온 제자들이 눈에 밟힌다. 그래서 위로와 격려로 용기를 북돋아준다. 반면, 인사담당자들은 자신의 강점이 뭔지도 모르는 젊음이 답답하다. 뭐 하나 제대로 준비해 오지 못하는 지원자들을 보면 한숨이 나온다. 그래서 충고와 쓴소리를 하고 만다. 다 필요한 이야기지만 요즘은 그런 말들이 넘쳐난다. 어느새 '다 아는 이야기'가 되어버린 것이다. 이젠 실질적이고도 명쾌한 해법이 필요하다 이 책은 불안해하는 젊음을 위로하는 데서 끝나지 않는다. 취업현장의 기준으로 손쉽게 쓴소리를 내뱉지도 않는다. 다만 차분히 해법만을 말할 뿐이다. 그 해법 속에 녹아 있는 저자의 경험이 신뢰감을 더한다. 10년 동안 직접 사람을 뽑고 인재를 키우다가, 그 뒤로 6년 동안 대학에서 상담과 코칭,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과 만나온 이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 담긴 많은 성공스토리들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그 성공이 적절한 타협의 결과가 아닌 과감한 정면승부로 얻은 것이기 때문이다. 답은 목표에 대해 스스로 얼마나 납득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었다 이 책이 제시하는 해법은 구체적이며 실천적이다. 의욕을 갉아먹는 스펙의 사다리에서 내려와 '자존계좌'를 통해 자존감을 채우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인생을 모두 걸어도 좋을 나만의 기준과 목표를 찾는 과정이 '미래퍼즐'이라는 결과물로 선명하게 드러난다. 그 바탕 위에서 취업의 문을 열기 위해 사용하게 될 '맞춤열쇠' 역시 명확한 매뉴얼로 제시되어 있다. 저자와 함께 자신의 삶을 바꾸었던 이들이 '기적'이라고 불렀던 이 해법과 만나라. 이제 취업은 넘기 힘든 장애물이 아닌 진정한 삶으로 가는 징검다리가 될 것이다.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