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면의 이면

김봉철
200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0(29)
0.5
3
5
Rate
3.0
Average Rating
(29)
Comment
More
[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2안[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2안

『30대 백수 쓰레기의 일기』로 독립출판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저자는 다소 거칠게 삶에 접근한다. 주인공 김봉철은 방구석에 박혀 하루종일 피시 게임을 하고, 엄마한테 받은 용돈으로 산 군것질거리를 책상에 숨겨놓고, 헬스클럽에서 포니테일을 한 여성을 남몰래 좋아한다. 볼품없는 30대 백수의 리얼한 에피소드들에 웃음과 울음을 동시에 흘리게 만드는 것이 이 책의 매력이다.

실사판 예약 구매 오픈 ☁️

~7/15까지, 단 일주일 간 누리는 더블 혜택!

왓챠 개별 구매

Rating Graph
Avg 3.0(29)
0.5
3
5

실사판 예약 구매 오픈 ☁️

~7/15까지, 단 일주일 간 누리는 더블 혜택!

왓챠 개별 구매

Author/Translator

Comment

4

Table of Contents

1부 엄마 엄마 어렸을 적엔 구충제 먹으면 똥에 벌레 보였다는데요 엄마 나 그냥 죽을래 서른여섯 평생에 여자친구 생길 뻔한 추억 나이 서른여섯에 엄마 울리면 쓰레기인가요? 살 빼구 싶은데 엄마가 자꾸 밥 먹으라고 함 내가 설거지하면 엄마가 꼭 다시 하심 육아 프로그램 보다가 엄마 또 울려버림 샴푸의 비밀 새로 이사 갈 집 구경하고 옴 3월 말에 이사갑니다 명절이라고 또 엄마가 2만원 주심 엄마가 설날이라구 이마트 가서 노브랜드 만두 사 오라고 하심 13년 쓴 냉장고 수리하는데 엄마 삐지심 돌아본 그녀의 입가가 무슨 결심이나 각오라도 한 것처럼 굳게 닫혀있었던 것을 도마 소리 엄마가 제발 밥먹으라 소리 좀 안 했으면 좋겠음 우리 엄마도 성격 나랑 똑같이 소심한 거 같음 2부 아버지 아빠 춤추는 거 본 적 있나여? 저는 밖에서 화를 내지 않기로 다짐한 사람인데요 요새는 아버지와 대화를 해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아버지와 아빠 3부 잡문 해녀 정말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한국인들이 열린 결말을 싫어하는 이유 저는 사실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옛날에 좋아하던 여자애한테 큰맘 먹고 영양제 하나를 사서 선물한 적이 있었는데 내 친구는 MBC <아빠 어디가> 절대 안 봄 헬스장 그녀, 미싱링크 [다이어트] 헬스장은 예쁜 여자들 많은 곳으로 다녀야 되는 거 같음 생동성 알바라도 해볼까 오늘의 커피 1000원 노숙의 역사 동네 오락실 노래방에서 노래 부르는데 주인 아저씨가 쫓아냄 몸이 망가진다 [다이어트] 요새 살 빼려구 중랑천을 조깅하고는 하는데여 무서운 여고생 손톱 물어뜯는 습관 있는 사람 치매(알츠하이머) 위험성 높아진다고 함 욜로 욜로 하는데 YOLO 뜻이 대체 뭔가요? MBN 대작 <나는 자연인이다>의 슬픔 미움받지 않을 용기 [본격 실화 극장] 군대에서 죽을 뻔한 이야기 자존감을 높이는 법, 나 자신을 사랑하라 우리 집은 집 없음 옛날에 우리 집은 라면 하나 사서 소면 말아 먹었음 저 먹고 토하는 버릇 있는데 이거 나쁜 건가요? 나이 먹고 돈 없고 맥도날드 알바하니깐 인터넷에서 애들도 다 무시하더라구요 [재테크] 어버이날 용돈 버는 초특급 비법 알려드림 초등학교 때 친구네 엄마가 탕수육 시켜줬는데 깜짝 놀랐던 점 고등학교 때 나도 친구 같은 거 생길 뻔한 일 있었음 어제 노가다 하는데 아저씨가 노래 틀음 여자랑 대화 잘하는 법 나는 돈이 없다 나는 외로워할 자격도 없다 새벽에 볼 수 있는 것들 4부 엄마 엄마는 왜 나를 문밖에 내비뒀을까 죽을까 하는 마음이 있다 어젯밤에는 천둥이 쳤다 어제 길 가는데 여고생 두 명이

Description

독립출판에서 주목받는 작품들을 문고판으로 재현한 《청춘문고》 시즌3. 『30대 백수 쓰레기의 일기』로 독립출판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김봉철. 저자는 다소 거칠게 삶에 접근한다. 주인공 김봉철은 방구석에 박혀 하루종일 피시 게임을 하고, 엄마한테 받은 용돈으로 산 군것질거리를 책상에 숨겨놓고, 헬스클럽에서 포니테일을 한 여성을 남몰래 좋아한다. 볼품없는 30대 백수의 리얼한 에피소드들에 웃음과 울음을 동시에 흘리게 만드는 것이 이 책의 매력이다. 어쩌면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가족, 사랑, 일 우리의 삶 그 자체일지도 모른다. 이면의 이면은 1부 엄마, 2부 아버지, 3부 잡문, 4부 엄마로 구성되어 있다. - 김봉철 작가와의 짧은 서면 인터뷰 - * 이면의 이면은 어떤 의미인가요? - 『이면의 이면』은 독립출판물로 만들었던 『30대 백수 쓰레기의 일기』와 이어지는 이야기입니다. 30대 백수 쓰레기의 일기가 사회의 어둡고 우울한 한 이면이라면 그에게도 다른 이면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지어보았습니다. 마이너스의 마이너스는 플러스이듯 저는 사회의 이면에 또 이면이 있다면 보다 밝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지어보았으나 결국 이면의 이면 또한 사회의 또 다른 이면이었을 뿐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김봉철이란 어떤 인물인가요? - 김봉철은 제가 저의 가장 솔직하고 꾸밈이 없는 진솔한 이야기를 해나갈 수 있는 인물입니다. * 작가님 글을 읽다보면 정말일까? 진짜로 백수일까? 학창시절에 정말로 왕따를 당했을까? 이런 궁금증이 생겨요. - 오래전부터 제가 실제를 이야기하면 사람들은 거짓이라고 이야기하고 제가 거짓말을 할 때 오히려 사람들이 제 말을 믿어주고는 했습니다. 글을 쓰고 난 뒤부터 각자 이 이야기는 거짓일거야 이 이야기는 실제 있었던 일일거야 하고 자신 만만하게 이야기 하는 일들을 보았는데 정작 이들이 말하는 실제와 거짓은 제가 보여주는 실제와 거짓이 아닌 자신들이 보고 싶은 실제와 거짓이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아예 혼돈을 주자. 그 안에서 사람들이 보고 싶은 진실을 스스로 찾게 만들자 하는 것이 제가 하고 싶은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 앞으로도 김봉철에 대해서 글을 쓰실 계획인가요? - 제가 김봉철이며 김봉철이 저인 이상 어떠한 이야기를 쓰던 그것은 또 다른 김봉철의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Collection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