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re to watch
본 정보의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플랫폼에서 확인해 주세요.
Cast/Crew
Comment
3000+Gallery
Videos
Soundtrack Info

Song of Happiness for the Great Leader (Leader Arrival Song)
본 정보의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플랫폼에서 확인해 주세요.
Song of Happiness for the Great Leader (Leader Arrival Song)
filmaholic9
This may contain spoiler!!
김감독
3.0
여기 기대평을 보면 작성한 사람들은 세 부류로 나뉘어지는데, 첫 번째 부류는 정상적인 사람들로, 실제 자신이 영화에 기대되는 부분과 불안한 부분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이들이다. 하지만 이 부류는 소수에 불과하다. 두 번째 부류는 돈 받아먹은 알바들이며 세 번째 부류는 개봉도 전에 자신의 정치적 입장과 맞지 않다고 무작정 까고 보는 사람들이다. 두 세 번째 부류는 어느 쪽이든 한심하게 보이는 것은 피차 매한가지인 듯 하다. - 영화 보고 나오는 길. 잠수함 액션은 상당히 스릴 있었음. 전 편과 같이 현실성은 부족하지만 설득력은 있는 이야기를 잘 펼쳐냈다고 생각이 든다. 정치적 중립성도 전편보다는 많이 아쉽지만 이만하면 그래도 그나마 나름이라도 잘 지켜진 편인 듯. 뭐, 물론 영화라는 예술이 무조건 정치적 중립성을 지켜야 한다는 법은 없긴 하지만 말이다. 물론 이 영화는 중간중간 좌 쪽에 가까운 정치색이 곳곳에 드러나긴 한다. 또 그런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도 딱히 세련되진 않았다. 하지만 그럼에도 아주 노골적이거나 막 나간단 느낌은 없었고, 스스로 나름 자제하려고 노력한 듯 보였다. 연기도 다들 좋았다. 유연석 배우와 정우성 배우의 연기가 보기 전엔 조금 걱정스러웠으나, 막상 보니 아주 좋았음. 쟁쟁한 배우들보다도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배우는 중간 한국 통역가. 뭔가 웃긴 발음과 어버버하는 코믹 연기가 자연스러웠음. 아쉬운 점도 많지만 한 가지만 고르라면 영화 속 유머가 대체로 싸구려라는 점. +) 보기도 전에 깔만큼 구데기 같은 영화는 아니었다. 확실히 작품에 대한 평가는 보고 나서 하는 것이라는 것 다시 한 번 느낀다. <강철비2>는 개인적으로 나쁘지도 않은 작품이거니와, 만약 그 작품이 안 봐도 알만큼 병신같은 작품이더라도 말이다. +) 북한말을 다 자막 처리 해줘서 고맙다.
이동진 평론가
3.0
논쟁에 불을 당기는 거대한 이야기를 야심과 직설로 힘차게 펼친다.
Riverman
4.0
막판의 그 낭만과 애국심을 건드리는 연출을 비껴갔으면 어땠을까.. 뭔가 전작이 생각나면서 멋진 그림이 나왔을 거 같은데 그 부분은 개인적으로 살짝 아쉽지만 영화 자체는 쫄깃하고 재밌었다 근데 마냥 재미로 즐기기엔 그 강철비 내리는 땅 한가운데 사는 사람으로서 영화 보고 별의 별 생각이 다 들긴 했지만..
YK
1.5
This may contain spoiler!!
...
.
권혜정
3.0
이 영화에서 북한 지도자의 캐릭터는 두 명으로 분리된다. 평소 보여지듯 평화 모드일 경우와 도발 모드 두 가지를 한 명에 담는 것은 마치 지킬 박사와 하이드처럼 미친 사람을 그리는 것과 같은 어려움 때문이다. 1편과 2편에서 캐릭터의 국적이 뒤바뀐 이유 중 하나는 한반도의 분단 상황은 한반도 스스로가 아닌 주변국의 이익에 달린 것임을 상징하는 하나의 표현 방식이다. 실제로 다른 나라를 대표하는 배우들은 전편과 같다. 잠수함 내부는 끊임 없이 충돌이 발생하는 한반도를 상징하기도 한다. 북한 미화 영화는 아니다. 실제 한반도 정세에서 무력한 한국의 상황에 대한 안타까움과 안보와 국익을 위해 평화 유지가 중요함을 말해주는 영화다. 당위론적으로 무조건 통일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 영화도 아니다. 감독님의 메세지가 너무 강해서 다소 촌스러워 보이기도 하지만 국제 정세에 대한 감독의 해박한 지식과 마치 SNL을 보는 듯한 블랙코미디적인 요소가 좋았던 작품이다. 영화를 보기도 전에 무작정 비판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영화가 잘 이해되지 않는다면 youtube에서 감독님의 gv 영상을 찾아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gv 시사회 with 양우석 감독님
이건영(everyhuman)
3.0
무거운 상황이 가벼운 말에 격침된다.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